소시남과 붕붕이/자동차관련 정보

[소시남의 정보] 그랜져 HG 하이브리드의 연비

A.S YOON 2015. 8. 22. 1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쿠붕이를 [CUST-커스트]에 입고 하고 어느덧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확실히 있다가 없으니까.. 슬프네요ㅠ 평소에는 쿠붕이 타고 돌아다닐 일이 별로 없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없으니까 맨날 차타고 어딜 돌아다녀야 할 일이 마구 생기네요 -_-


가족차로 쓰고 있는 '현대 그랜져 HG 하이브리드'를 일주일간 운행해봤는데 .. 뭐 딴건 많은 분들이 포스팅한 정보도 있고, 실제 오너분들의 말이 정확하지 않을까 싶어서 


저는 딱 1주일 타본 연비만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차는 15년 3월에 신차로 구입했구요. 파노라마썬루프 빠진 풀옵션입니다.


제가 이번 일주일동안 타기전까지 약6,000km를 주행한 차인데.. 


시내주행70% 고속도로주행30% 인데도 평균연비가 16km/L가 나왔다는 동생말을 듣고 뻥일거라 생각했습니다 ㅋㅋ


그래도 그랜져라 무겁기도 할거고, 2400cc 엔진이 들어가 있으니까요. 


그래서 기름게이지 한칸이 남았을 때 가득 주유를 해서 타봤습니다 ㅋㅋ


보이시나요? 저 평균연비 21.0km/L 가 ... ㄷㄷ (사진은 주유후에 230km를 주행한 후에 찍은 사진입니다. 고속도로 80%)


항상 누누이 말씀드린거 처럼 저는 항상 공도에서는 연비주행을 합니다. 공도에서 기름 쓰는게 제일 아까워요 -_-


그래서 좀 연비운전 제대로 해보자 생각하고 운행을 한 것도 있지만 ..


만땅 주유후에 25km / 180km / 240km / 25km 이렇게 4일간 운행했습니다.


총470km 정도를 운행했는데도 기름게이지는 4칸뿐이 달지 않고 주행가능거리는 여전히 450km가 나오더군요..


물론 주행성향이 고속도로 70%정도에 연비주행을 염두하고 주행했지만, 가끔 고속도로 규정속도 이상의 속도로도 달리고 교통흐름에 방해안되게끔 규정속도는 무조건 지키며 달렸는데도 저렇게 잘 나오더군요. 고속도로의 흐름도 그닥 좋은편은 아니였습니다. 


정체까지는 아니지만 크루즈컨트롤로 100km/h를 맞춰놓고 달리기에는 가감속도 많이해야하고 정체구간도 있었구요.


아무튼 시내주행을 한참 하고 난 후에도 평균연비는 19km/L에서 내려가지 않더라구요 ... ㄷㄷ


아마도, 제가 개강하고 쿠붕이를 찾을때까지 계속 그랜져를 탔더라면, 평균연비 20km/L로 마무리지을 자신 있습니다..!! 정말로!! ㅋㅋ


그랜져 HG 하이브리드 산다고 할 때 필사적으로 말리면서, 가족이 차 한대씩 있는데 뭐하러 큰차를 사느냐 그냥 골프나 320d 같은 연비좋고 운전하기도 좋고 네임밸류도 어느정도 있는 디젤차로 가자고 그렇~~게 말했건만 ..


막상 타고보니, 정말 조용하고 연비는 좋네요! 너무 조용해서 졸립고...운전 재미도 없고...흐흠...


심지어 한시간반을 시내주행하고 주차를 했는데 본넷이 차갑습니다.. 쿠붕이 였음 열이 장난 아니였을텐데 .. 그만큼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잘 썼다는 얘기겠지요?ㅋㅋ


다른 뭐 주행질감이 어떻고 이런건 생략하겠습니다. 저한테는 연비빼고는 아무것도 맘에 안드는 차에요 -_-


쿠붕아 빨리 돌아와 ㅠㅠㅠㅠㅠ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 YAS. All right reserved.


대박

아래 하트 클릭하여 가득 채워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