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브렘보4P 순정 브레이크 업그레이드

A.S YOON 2014. 5. 27. 00:3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중한 ''간을 담는 '']입니다^^


한달여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하하 ..;;; 

좀더 자주 올리고 싶은데 귀차니즘+바쁘다는 핑계로 포스팅이 늦어지고 있네요 ... 뭐.. 포스팅을 일기 쓰듯이 하니까 ..기다리시는분 없는거 .. 알지만 그래도 ... 흠흠..ㅋㅋ 뭐라는건지 ..


아무튼! 각설하고! 왜 차를 살때 다들 풀옵션 풀옵션 하는지 알것 같습니다.

구쿱(제네시스 쿠페 1세대) 일때는 모르겠지만 신쿱(제네시스 쿠페 F/L) 일때는 어떤 등급의 사양을 골라도 브렘보4P 브레이크가 옵션으로 170만원입니다.

스포츠카라 함은, 잘달리고 잘돌고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안전을 위해서 잘 멈추는것도 중요하지요.

일단 순정에 옵션으로라도 브레이크의 명품이라 불리는 브렘보4P가 장착된다는 것이 제네시스쿠페가 지향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게 해주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저의 쿠붕이에는 브렘보가 없었습니다.. 대체 왜!!! 흥4

그래서 결국 국내 최대 제네시스쿠페 동호회인 'BK Mania' 에서 순정 브렘보를 중고로 구입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참.. 구입부터 장착까지 많은 사건사고가 있었지만.. 정말 장착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야호!!!



노란색으로 도색된 브램보4P 캘리퍼와 그 밑에 보이는 15mm 허브스페이서



순정 브렘보 4P입니다. 원래는 강렬한 빨간색이지만.. 남들과 같은것을 좋아하지 않는 저는 포르쉐나 페라리의 순정느낌이 나는 노란색으로 과감히 도색을 감행했습니다!!



네오테크의 순정맞교환형 340mm 프론트 디스크로터 입니다.

뭔가 저 플로팅 색이 오렌지인게 아주 맘에 듭니다 ㅎㅎ 게다가 타공이나 사선도 일반적인것이 아닌 카오스형식이라 맘에 드네요 ㅎㅎ




장착하고 보니 로터의 방향이 좌우가 반대로 되어있어 재장착했습니다.

허브스페이서 15mm를 장착하니 뭔가 더 있어보이네요~~

허브스페이서의 역할은 휀다와 휠을 일자로 떨어지게 만들어 휠하우스를 꽉차 보이게 만든다는 점도 있구요~

브레이크를 순정사이즈에 대비하여 더 크게 업그레이드할 경우에 간섭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볼트체결식과 일반 링식으로 되어있는데, 볼트체결식일 수록 더 밖으로 빼낼 수 있습니다.

휠 옵셋이 약할 경우엔 허브스페이서를 잘 이용한다면 자세까지 잡을 수 있겠죠 ㅎㅎㅎ 하지만 너무 과한 허브스페이서 장착은 고속주행중 안전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적당해야할 듯 합니다 .. ㅎㅎ 잘 알려지지 않는 곳의 제품 역시도 마찬가지구요~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될듯합니다~ ㅎㅎ


장착 후 전체 적인 모습 ~

캬아.. 역시 .. 날이 가면 갈수록 변화하는 쿠붕이를 보니 행복합니다 .. ㅎㅎ

장착 한지 벌써 몇개월이 지났는지 .. ㅠ 벌써 이것 외에도 한 튜닝이 있어서.. 

튜닝을 하고 바로 올리고 하지는 못할 듯 하지만, 개인적으로 타보며 느낀것 위주로 글을 올릴까 합니다 ㅎ

음.. 일단은 튜닝한거 부터 전부 다 한번 읊어 보구요 ^^


다음 튜닝은 무엇일까요..?!

점점 제 입맛에 맞게 변해가는 쿠붕이를 기대해주세요 ㅎ



1. 언더코팅 및 에쿠스혼 교체 - 25만원

2. 엠블럼 및 기타 용품구입 (트렁크정리함, 세차용품등) - 12만원 

3. 네비게이션 및 후방카메라 / 블랙박스 - 96만8천원

4. 스포일러 및 기어봉 - 72만9천원

5. HKS SQ4 블로우밸브 - 48만4천원

6. Sterlin F1 가변배기 (터빈업용) / JUN.B.L 티탄팁 90파이 4개 / 구조변경 - 198만원 / 80만원 / 24만원

7. 브렘보 4P 브레이크(전/후) / 네오테크340mm디스크로터(프론트)+패드/순정330mm디스크로터(리어)/15mm허브스페이서 - 105만원/ 95만원/ 35만원/ 15만원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 YAS. All right reserved.

아래 손가락 한번 눌러주세요^^대박(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