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드디어 차를 인수받다!

A.S YOON 2014. 1. 9. 03: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입니다^^


일단, 2014년 새해 福 많이 많이 받으세요~!!!

어쩌다보니 한~~참 지나고 나서야 또 포스팅하게 되었네요ㅠ 정말 죄송합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진 않겠지만.. 혼자 스스로의 약속도 지키지 못해 .. 참 기분이 그러합니다...ㅋㅋ


다시 예전 포스팅을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래저래 1주일의 엄청나게 긴 시간을 기대와 설렘, 걱정(혹시나 딴사람에게 팔리면 어떡하지.. 차가 고장나면 어떡하지 등등..ㅋㅋ)을 가지고 겨우 이겨내고, 차를 만나러 수원으로 떠났습니다! 때마침 예비군훈련 마지막 날이기도하고, 이틀의 연속 휴무를 선물 받은 터라 정말 행복했습니다!!


날라가서 돈을 뙇! 던져주고(표현은 이렇게 하지만, 정말 공손하게 두손으로 여깄습니다 싸장님 했습니다 ㅋㅋ) 차키를 받아서 바로 근처 주유소로 고고씽!!!

고급유로 가득!!! 넣어줬습니다!! 아 감동엉엉

드디어 내 돈으로 사고, 내 돈으로 유지하는 (전에 타던 NSM5도 유지는 제가 했었습니다만..ㅋ) 제 첫 차가 생긴것입니다!!꺅




고급유 만땅해서 거의 62리터 15만원어치 정도를 넣어줬는데.. 주행가능거리가 496km ... 500km가 안되는 것을 보고 멘붕이 왔습니다..ㅋㅋ

앞으로 기름값 어떡하지.....안습




인수받자마자, 근처에 아는 샵에 가서 리프트를 띄워보고 엔진룸을 열어 다시한번 확인을 했습니다 ㅎㅎ

엔진룸도 반짝반짝 깨끗하고 문제도 전혀 없었습니다 ^^




순서가 좀 잘못되있지만.. 샵에 가기전에 찍은 샷입니다 ..

캬... 이쁘다..지금봐도 참 이뻐요....순정 그대로인데!!! ㅎㅎㅎ샤방

NSM5 만을 운전하다가, 더 뉴 제네시스쿠페(이하 신쿱)을 운전했더니, 뭔가 엄청나게 커진 자동차를 운전하는 기분이였습니다.

실제로도 차폭은 에쿠스만큼 넓더라구요. 게다가 2000cc의 터보차져 차량인데도 트윈스크롤터보라서 그런지 초반에 무거운무게와 후륜구동이므로 동력전달에 걸리는 약간의 굼뜸을 제외하고는 크게 터보렉이 걸린다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NSM5에 터보차져 작업을 하고 탔던 저로써는 상당히 신기했습니다. 터보렉이 없다니!!! 게다가 알피엠도 순간적으로 치고올라가고 떨어져 내려오는게 일반적으로 탔던 차량들에 비해 상당히 빠르더군요. 아주아주 맘에들었습니다~

친척형의 스포티지R 터보를 앞새우고 따라갔는데, 엑셀 개도를 15% 이내로만 해도 쭈욱쭈욱 치고나가는 것이 정말 기분 좋았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 못했지만, 저는 자동차에 대해서 전문가 수준으로 알고있는 것도 아니고, 일반적인 운전자가 느끼는 그대로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역시 주관적인 시승기 및 정보가 되겠지요~ 혹시라도 잘못된 정보를 진짜인것처럼 쓸수도 있으니, 댓글로나 쪽지로 알려주시기 바래요 ^^



3000만원이 넘는 차에 .. 클락션이 참 에러입니다 ㅠㅠ

빵빵도 아니고.. 띡띡! 띡띡! ㅡㅡ;;; 이건 무슨..

현기차의 원가절감의 현실입니다ㅠ 때문에... 언더코팅하는김에 .. 에쿠스혼으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



<언더커버 하기 전모습>



<언더커버 한 후의 모습>



<언더커버 하기 전모습>


<언더커버 한 후의 모습>


제품명은 오래되서 생각이 안나지만.. 뷔르트와 더불어 유명한 언더코팅제를 완전 떡칠을 했습니다..ㅋㅋㅋ

표현이 저렇긴 하지만,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게 골고루 잘 펴서 작업했습니다~

역시 아는 곳이 좋다는...^^ 아는 샵에서 한거라 그런지 모든걸 다 탈거해서 작업하고 다시 장착했습니다. 그만큼 작업 퀄리티도 좋았고, 가격도 저렴하게 했습니다!


차를 인수하고 가장 먼저 돈들인 작업이네요^^

이제부터 하나씩 적어볼까 합니다~ 지금까지 대충 머리속으로 기억만 하고 있었는데 .. ㅎㅎ 

포스팅하면서 정리도 하고 차에 얼마나 돈을 썼는지도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


다음 포스팅은 무엇일될까요 ^^ 기대해주세요~ㅎㅎ


1. 언더코팅 및 에쿠스혼 교체 - 25만원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 YAS. All right reserved.

아래 손가락 한번 눌러주세요^^대박(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