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Team CUST

[Team CUST] 인제 클럽드라이빙 트랙데이 4R : 달려라 꼬꼬마 스크붕이!!

A.S YOON 2017. 8. 23. 1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2017년 8월 15일, 인제스피디움에서 '클럽드라이빙 트랙데이 4R'가 열렸습니다.


언제나처럼 그렇게 경기차인 '제네시스쿠페(쿠붕이)'로 즐거운 주행을 할 수 있을 거라 예상하고 신이 났었습니다~~ 만..


트랙데이 전날인 14일, 얼라이먼트 및 타이어교체를 위해서 차를 올렸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얼마전 '2017 서울오토살롱 (SAS)'에 HSD 전시차량이 되면서 '비투어타이어' 에서 UHP타이어인 'TEMPESTA' 265/35/18 사이즈 4본을 협찬받았었습니다.


[소시남의 롱텀] 2017 서울오토살롱(SAS) 참가! -> 지난글 보기

 



하지만, 국내에 유통된 'TEMPESTA' 전량이 그립력이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되어서 무상으로 신품 타이어로 교체해준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협찬임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책임을 지는 모습에 '비투어 타이어'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립력이 개선된 'TEMPESTA'가 아닌 'FORMULA SPEC Z (이하 Z)' 265/35/18 사이즈로 교체해준다는 것이였죠..


당장 다음날 트랙데이를 가야하는 입장에서 애매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왜냐면 'Z'의 경우에는 일상 스포츠타이어로써는 최고의 가성비 (적절한 그립력, 뛰어난 마일리지)를 자랑하고 있었지만, 실제로 서킷에서 몇번 경험해본 지인들에 의하면 횡G를 받았을때 타이어의 그립력이 급격히 떨어지고, 잡았다 놨다를 반복한다는 부정적인 얘기들을 많이 들었거든요.. 


무상으로 협찬받은 주제에 이런걸 따질 상황은 아니지만, UHP 타이어를 받고 기대하고 있던 저에게는 날벼락이나 다름없었습니다..ㅠ_ㅠ


아무튼, 타이어를 챙겨서 일산에 위치한 전(前) 직장 '인치바이인치'에 도착했습니다.


퇴사를 하고도 타이어 탈부착과 얼라이먼트등은 눈치보지말고 와서 마음껏 하라는 사장님의 배려 덕분에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개인적으로 정말 큰 기대를 걸고 있었던 '비투어 타이어의 UHP타이어 - TEMPESTA ENZO' "




" 작업해주기 싫었던 CUST '이국현' 선수가 265사이즈의 타이어를 145사이즈로 만들어버렸습니다.. 저게 가능한거였니..? 타이어를 반으로 접어버렸네 -_- "



" 어쨌거나 다시 펴줬네요.. 캬.. 대단하다... "



" 얼라이도 봐줍니다~ 트랙데이 출격 준비 완료!! "


그런데...


디퍼런셜기어 (일명 데후통) 에서 오일이 질질 새고 있습니다.


아.. 또 저번처럼 등속조인트에 유격이 생겼나봅니다... 했는데.. 


" 형, 이건 제가 어떻게 할 수가 없을 것 같아요. CUST로 가셔야할 것 같은데요 "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봐도 상태가 매우 안좋아보입니다. 바로 CUST 미캐닉인 의성이형과 통화 후에 CUST로 이동했습니다.


혹시나 설마 하는 희망을 가지고 갔는데.. 차를 뜨자마자 한번 쓱 살펴보고 내려진 사망선고..


" 안돼, 너 이번에는 스파크 타고가라. 타다가 빠지면 답없다. 일산에서 용인까지 무사히 온것만으로도 다행이다. 그냥 안전하게 스파크타고 들어가 "


두둥....

 

네.. 이렇게 저는 이번 트랙데이에는 경기차인 '제네시스쿠페'가 아닌, 일상 데일리카인 '더 넥스트 스파크'를 타고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 출고 1년도 안됐는데 3만3천3백3십3 km ... 인제스피디움 가는 길에 찰칵! "



" 핸드폰 뽀샵을 이용한 급조 CUST 데칼.. "



" 사진은 CUST '박상현' 선수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

http://blog.naver.com/pshyun2525/221077151771 "



" 운좋게도 Moty's Racing엔진 오일을 획득한 CUST '박상현' 선수 부럽다... "


저희는 Club Moty's 로 참가했습니다~


Moty's는 일본의 케미컬류 브랜드입니다.


미션오일, 엔진오일, 첨가제 등등 다양한 케미컬류를 취급하고 있으며, 일반 자동차 뿐 아니라, 경기용 차량에도 적합한 케미컬류를 취급합니다.



" 새벽에는 오지 않던 비가.. 점점 내려오더니 폭우 수준으로 바뀌었습니다.. "



" 라이센스 갱신 교육들으러 간 저를 빼두고 셋이서 이런 셀카를 찍고 있었네요.. "

" 이따 보실 슬픈 동영상의 배신자들.. 젠쿱 셋팅 끝나기만 해봐라 진짜.. "




" 워낙 빨라서 순식간에 지나가는 크붕이~ "


아마 저 사진과 영상은.. 크붕이가 3단 6천알피엠 풀악셀일 때 찍혔던 것일겁니다.. 저 구간은 그렇게 밖에 지나갈 수가 없었거든요.. 


스파크 원메이크에 나가는 고수님들은 어떻게 타는지 모르겠지만.. 저한테는 저것이 한계 ..



" 꼬꼬마 자동차 스크붕이에 어울리는 BGM (꼭 볼륨 올리고 감상하세요) "



" 셀카 3인방의 배신.. 분명 나는 풀악셀에 RPM도 끝까지 다 쓰고 있는데.. 이렇게 가볍게 추월해가다니.. "

(이 영상도 볼륨 올리고 감상하셔야 합니다 ^^)



" 1~3세션 까지는 많은 비로 인해서 사고도 많았고, 다들 안전제일 주의로 주행을 해서 그런지 기록이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와중에 꼬꼬마 스크붕이로 20대중에 10등... -_-v "



" 마지막 세션에는 비도 살짝 줄어들었고, 트랙 내의 노면상태도 1~3세션보다 훨씬 나아졌습니다. 배수가 안되던 부분도 어느정도 배수가 되어서 물길이 덜 생겼거든요. 확실히 노면상태의 변화는 기록이 말해줍니다. 저는 이제야 스크붕이에게 익숙해진거구요... 첫세션부터 마지막까지 열심히 적응했던거로...ㅠ "


그래도 위안을 삼을 수 있었던 것은 ..


첫 전륜으로의 수중전임에도 불구하고.. 꼴등은 하지 않았다는 점과 원래 목표였던 2분50초를 깨고 2분37초의 Best Lap Time 기록을 내게 된 것입니다.


노면상태가 좋았더라면 어느정도의 랩타임이 나올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순정으로 서킷을 주행해본 소감입니다.


1. 공도 주행 때도 항상 느껴왔지만, 생각보다 훨씬 탄탄하고 잘잡아주는 순정 하체 성능에 감탄했습니다.


2. 고자차가 큰 인제스피디움의 주행에서 공도 때 아주 가끔 느낀 출력의 부족함이 너무 크게 느껴졌습니다. (드라이버가 하자이기도 하지만요..)


3. TC (트랙션컨트롤) 을 분명히 끄고 탔는데도, 슬립이 심하게 날 경우에는 개입하더군요. 근데 그 개입이 현기차의 VDC보다는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제역할을 잘하는 느낌.


4. 1번과 마찬가지로 하체성능도 성능이지만, 단단한 차대강성이 맘에 듭니다. 서킷에서 공도보다 더 빡시게 타보니까 확연하게 몸으로 와닿더라구요.


5. 약 23~25대중에 10등.. 반타작 한 성적과 2분37초의 Best Lap Time을 가지게 된 것도 엄청난 폭우 속에서의 주행이였음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성적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자기합리화를 합니다..ㅠ)


6.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기름을 가득채운 상태에서 1세션(20분)을 풀악셀로 주행하고, 총 4세션 (80분)을 주행하고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세종특별자치시까지 오는데 기름이 남았습니다. (물론 많이는 안남았고, 공도에서는 절대적인 정속주행을 했지만요) 공도주행때 평균연비가 15~16km/L가 나왔는데 체크해본 결과 13km/L가 나왔습니다.




마지막으로 '터보인사이드(Turbo inside) 에서 찍어주신 패닝샷 보시고 마무리 짓겠습니다~



" CUST '박상현' 선수 "


" CUST '박진서' 선수 "



" CUST '조상원' 선수 "


제일 큰 형님이신데.. 주행샷이 없어서 삐지심.. ㅠ_ㅠ


눈에도 잘띄는 빨간색인데 왜 안찍혔는지 의문이지만 ... 그래서 제가 찍어드렸습니다~


빨리 '제네시스쿠페' 셋업이 끝내고 다 같이 들어가는 9월에 있을 '인제스피디움 클럽드라이빙 트랙데이 5R' 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CUST GT팀원들이 현재 엄청빠르게 실력들이 늘고 있어서.. 저도 빨리 연습하고 더 잘타야하거든요..


나는 실력이 늘기까지 엄청나게 오래걸렸는데.. 다들 왜이렇게 빨리 치고 올라오는건지 무섭습니다 ㅠ



" 언제나 큰 도움 주시는 분들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현재 차량 셋팅내역입니다-


차종 - 쉐보레 더 넥스트스파크


트랜스미션 - 수동


엔진 - 1,000cc 에코텍 순정엔진

       

하체 - 순정


배기 - 순정


특이사항 - 출고 상태 그대로 모든 부품 및 타이어 순정. 엔진오일만 SK ZIC 5w30으로 교체


현재출력 - 휠마력은 알수없음 (제원상 출력 75마력, 9.7토크)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2017. A.S YOON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