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지난 5월21일 인제스피디움에서 '2017 Ecsta Super Challenge 2R' 이 열렸습니다.
지난 1라운드 때는 잘타시는 분들이 대거 불참하셔서 운좋게 포디움에 올라갔습니다만.. 이번에는 다시 출전하신다고 하셔서 이미 맘속으로는 포디움을 저멀리 보냈습니다..흑..
지난 라운드 이후에 3주정도 밖에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새 타이어 준비하랴, 얼라이 다시 보랴 정신이 없었습니다.
게다가 개인적인 사정까지 겹쳐서 이래저래 바쁜 3주였습니다.
2라운드에서는 지난번 'Challenge 200' Class 에 도전했던 '박진서' 선수가 'SUPER 200' Class 로 종목 변경을 하였습니다.
두 클라스의 차이는 '타임트라이얼'이냐 '스프린트' 이냐 인데, 쉽게 생각하자면 '타임트라이얼'의 경우에는 주어진 시간 (20분) 안에 몇 랩을 타도 상관없지만 같은 Class에서 베스트랩 하나만 달성하면 그 베스트랩으로 순위를 가르는 경기이고, '스프린트' 경기의 경우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흔히 생각하는 레이싱을 의미합니다.
예선을 '타임트라이얼' 방식으로 진행해서 그리드를 정하고, 결선에서는 랩타임보다도 몇 위로 체커기를 받느냐가 중요합니다. 물론 기본 베스트랩이 안나온다면 스프린트 경기도 의미가 없기는 합니다.
그리고, 1라운드 때 차량 셋업이 안되서 출전하지 못한 '문대환' 선수도 함께 출전하였습니다.
대신 1라운드 때 함께 출전했던 '김봉갑' 선수가 불참하였네요... GT팀원들은 한번에 모든 선수들이 다 나온적이 없는거 같..... 휴...
아무튼, 토요일에 대환이형의 차량에 문제가 자꾸 하나씩 발견이 되어서 어쩔수없이 새벽 4시가 넘어서야 인제에 도착하였고 바로 잠들었다가 6시에 기상하였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엄청난 강행군..ㅠ_ㅠ
왜 차들이 평소에는 괜찮다가 경기 전날만 되면 말썽을 일으키는건지 에휴..
" 나를 지켜줄 나의 안전장구류.. ㅋㅋ 고급진 말로 레이싱 기어(Racing Gear) 헬멧, 한스, 글러브 "
" PIT 안에서의 자력 후진은 금지됩니다. "
" Challenge 300 Class 1차 주행 시작 5분전 "
" 저희 CUST(커스트)와 긴밀한 협력업체(?)인 '홍카서비스' 창식이형도 응원와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 기분 좋게 1차주행 출발~~! "
" 씽씽 다정한 내친구! 쿠붕이를 불러주세요! 달려라~~ 씬나게~~ "
" 첫랩 직 후 느낀 브레이크 이상으로 첫 랩에 1분 55초 82라는 베스트랩을 갱신하고 바로 PIT in 하였습니다 "
그 동안 브레이크 쪽은 패드교체말고는 거의 신경을 제대로 안쓰고 있었는데, 올것이 왔구나 싶었습니다.
" Best Lap Time 갱신! 데이터 로거상 1분 55초 82, 폰더 기록상 1분 55초 769 "
" 결국은 1분 55초 769의 기록으로 1차주행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
작년 경기와는 완전히 다른 기록들..
" SUPER 200 Class 예선전에 들어가는 '박진서' 선수 "
" 경기에 들어가기 앞서서 레이스크로노 어플 실행중.. "
" 진서야 얼굴 터지겠다.. 경기하다가 터지면 어떡하지? "
" 괜히 엄한 쪼꼬한테 기운을 받으려고... 쪼꼬는 그 와중에 나가고 싶어서 애처로운 표정을 짓고있네요 "
" SUPER 100, 200, 300 Class가 통합전으로 이뤄졌습니다. "
" 쪼꼬 아빠이자, BMW 118d로 경기에 나갈 예정인 '조상원' 선수, CUST(커스트)팀의 큰형님 "
" 그리드 워크 때 제 모습.. "
사진 저런식으로 찍을꺼야? 내 안티야? 진짜 너무한다.. 나 나름대로 하체가 상체보다 긴데.. 나름 비율 괜찮은데..흑..
" 너 셀카 찍지 말고.. 나 좀 잘 찍어달라고오~~ "
" 서포터로 참가한 CUST(커스트) 드리프트 팀원 '반창현' 선수 "
우리의 빵꾸선생으로 유명한 '이국현' 선수는 여자친구와 함께 왔다가 속초로 넘어갔다는 사실..
" 2차주행 시작전에 한번 더 점검 받는 중! "
" 분명 GT선수로 들어온 '박상현' 선수는.. 본인이 경기를 참가하지 않으면, 미캐닉으로 변신합니다 "
" '문대환' 선수의 제네시스쿠페 3.8 슈퍼차저 차량 "
" 엔트리넘버 804 '문대환' 선수 "
" 하아.. 박상현.. 너 이자식.. 대애바악!인생샷이라며.. 액션캠 인생샷이냐..?! "
" 2차 주행 때는 날도 더워지고 노면 온도도 올라가면서 초가 1초 이상씩 빠졌습니다 "
브레이크도 잘 안듣고, 날도 더워서 다들 초 빠진거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기록을 냈다고 자기 합리화를 했습니다..
" 'SUPER 200' Class에서 예선 4위로 그리드 정렬한 '박진서' 선수. 총 몇명나왔냐고 묻지마세요 "
" 우리에겐 레이싱걸이 아닌 레이싱보이가 있다! "
" 첫 스프린트 출전에 무빵 완주 자력 귀환에 성공! "
첫 스프린트 경기라서 긴장했는지 그리드정렬 위반으로 피트스루 패널티도 받고.. 정말 가지가지한다고 피트에서는 계속 웃었는데..
" 경기가 끝난 이후 한 컷! "
-현재 차량 셋팅내역입니다-
차종 - 현대 제네시스쿠페 (F/L) 2.0 터보
트랜스미션 - 오토에서 수동스왑
엔진 - 2,000cc F/L 순정엔진
16G 그린엑스 터보 (기존 엑스카르고 터보에서 변경)
메인텍 매니폴드
CUST 커스텀 에어램
하체 - HSD 커스텀 인디오더 일체형 서스펜션 외에 순정
배기 - 스텔린F1 가변배기
특이사항 - 종감속비 3.5, 실내내장제 뒷좌석 탈거 및 운전석 버킷시트, 소화기 장착
현재출력 - 343 / 38 (Super Challenge, Challenge300 Class 기준 규정 350마력 미만)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2017. A.S YOON All rights reserved.
'소시남과 붕붕이 > Team CU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am CUST] 2년만의 KIC, 그리고 돌고~돌고~ 또 돌고~ (feat. 레이싱모델 '다나' 동승) (0) | 2017.11.21 |
---|---|
[Team CUST] 인제 클럽드라이빙 트랙데이 4R : 달려라 꼬꼬마 스크붕이!! (0) | 2017.08.23 |
[Team CUST] 인제 클럽드라이빙 트랙데이 3R : 즐거운 주행 (0) | 2017.08.04 |
[Team CUST] 2017 Ecsta Super Challenge 1Round : 시작이좋다!! 개막전 포디움!! (0) | 2017.05.05 |
[Team CUST] 인제 클럽드라이빙 트랙데이 2R : 베스트랩 갱신! (0) | 2017.03.22 |
[Team CUST] 2016 Ecsta Super Challenge_Round 06 : 2016시즌종료 (0) | 2016.10.12 |
[Team CUST] 2016 Ecsta Super Challenge_Round 04 : 멘붕의 시작 (0) | 2016.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