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Team CUST

[Team CUST] 2017 Ecsta Super Challenge 2Round : 고수들의 귀환, 그래도 베스트랩 갱신!

A.S YOON 2017. 6. 2. 15: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지난 5월21일 인제스피디움에서 '2017 Ecsta Super Challenge 2R' 이 열렸습니다.


지난 1라운드 때는 잘타시는 분들이 대거 불참하셔서 운좋게 포디움에 올라갔습니다만.. 이번에는 다시 출전하신다고 하셔서 이미 맘속으로는 포디움을 저멀리 보냈습니다..흑..


지난 라운드 이후에 3주정도 밖에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새 타이어 준비하랴, 얼라이 다시 보랴 정신이 없었습니다.


게다가 개인적인 사정까지 겹쳐서 이래저래 바쁜 3주였습니다.


2라운드에서는 지난번  'Challenge 200' Class 에 도전했던 '박진서' 선수가 'SUPER 200' Class 로 종목 변경을 하였습니다. 


두 클라스의 차이는 '타임트라이얼'이냐 '스프린트' 이냐 인데, 쉽게 생각하자면 '타임트라이얼'의 경우에는 주어진 시간 (20분) 안에 몇 랩을 타도 상관없지만 같은 Class에서 베스트랩 하나만 달성하면 그 베스트랩으로 순위를 가르는 경기이고, '스프린트' 경기의 경우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흔히 생각하는 레이싱을 의미합니다.


예선을 '타임트라이얼' 방식으로 진행해서 그리드를 정하고, 결선에서는 랩타임보다도 몇 위로 체커기를 받느냐가 중요합니다. 물론 기본 베스트랩이 안나온다면 스프린트 경기도 의미가 없기는 합니다.


그리고, 1라운드 때 차량 셋업이 안되서 출전하지 못한 '문대환' 선수도 함께 출전하였습니다.


대신 1라운드 때 함께 출전했던 '김봉갑' 선수가 불참하였네요... GT팀원들은 한번에 모든 선수들이 다 나온적이 없는거 같..... 휴...


아무튼, 토요일에 대환이형의 차량에 문제가 자꾸 하나씩 발견이 되어서 어쩔수없이 새벽 4시가 넘어서야 인제에 도착하였고 바로 잠들었다가 6시에 기상하였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엄청난 강행군..ㅠ_ㅠ


왜 차들이 평소에는 괜찮다가 경기 전날만 되면 말썽을 일으키는건지 에휴..



" 나를 지켜줄 나의 안전장구류.. ㅋㅋ 고급진 말로 레이싱 기어(Racing Gear) 헬멧, 한스, 글러브 "



" PIT 안에서의 자력 후진은 금지됩니다. "







" Challenge 300 Class 1차 주행 시작 5분전 "






" 저희 CUST(커스트)와 긴밀한 협력업체(?)인 '홍카서비스' 창식이형도 응원와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 기분 좋게 1차주행 출발~~! "







" 씽씽 다정한 내친구! 쿠붕이를 불러주세요! 달려라~~ 씬나게~~ "



" 첫랩 직 후 느낀 브레이크 이상으로 첫 랩에 1분 55초 82라는 베스트랩을 갱신하고 바로 PIT in 하였습니다 "


그 동안 브레이크 쪽은 패드교체말고는 거의 신경을 제대로 안쓰고 있었는데, 올것이 왔구나 싶었습니다.


브레이크 포인트를 평소보다 50~100m 전으로 당겨서 밟는데도 전혀 듣질 않고 쭈욱~~ 밀려버리는 현상..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저렴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에어뺴기 및 브레이크액 교체.. 그 동안 어떻게 브레이크액을 한번도 교체를 안했던 건지.. 제 무지함이 한심스러웠습니다. 

운좋게 첫 랩에는 그나마 밟는대로 듣긴 했던 브레이크가 두번째 랩부터는 아예 먹통이라 PIT in 하였는데 당장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열을 식힌 후 다시 들어갔습니다.

한번 안듣기 시작한 브레이크는 계속 안들었고.. 몇번 타다보니 브레이크 안듣는채로 주행해도 56초가 나오더라구요 .. 읭?

요령이 생긴건가.. 아무튼 56초는 나오는데 55초의 벽을 뚫고 다시 진입하기가 힘들었습니다 흐엉 ㅠ_ㅠ


" Best Lap Time 갱신! 데이터 로거상 1분 55초 82, 폰더 기록상 1분 55초 769 "








" 결국은 1분 55초 769의 기록으로 1차주행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


작년 경기와는 완전히 다른 기록들.. 


작년에도 상위권에 계셨던 잘타시는 분들은 1분 50초 초중반이였지만 2분대의 기록을 가지신 분들도 많았는데..

지금은 보시다시피 차량트러블을 가진채 경기에 임한 대환이형이 1분 56초 513의 기록.. 임에도 꼴등..

수준이 확실히 많이 올라갔습니다. 그나저나 저번 라운드 뽀록으로 3위한거 딱걸려버렸네요.. 하핫.. 휴..

더 열심히 타야겠습니다..







" SUPER 200 Class 예선전에 들어가는 '박진서' 선수 "




" 경기에 들어가기 앞서서 레이스크로노 어플 실행중.. "




" 진서야 얼굴 터지겠다.. 경기하다가 터지면 어떡하지? "




" 괜히 엄한 쪼꼬한테 기운을 받으려고... 쪼꼬는 그 와중에 나가고 싶어서 애처로운 표정을 짓고있네요 "




" SUPER 100, 200, 300 Class가 통합전으로 이뤄졌습니다. "



" 쪼꼬 아빠이자, BMW 118d로 경기에 나갈 예정인 '조상원' 선수, CUST(커스트)팀의 큰형님 "



" 그리드 워크 때 제 모습.. "


야.. 상현아.. 그래도 나 키 182cm 인데 진짜 저건 비율이.. 휴..


사진 저런식으로 찍을꺼야? 내 안티야? 진짜 너무한다.. 나 나름대로 하체가 상체보다 긴데.. 나름 비율 괜찮은데..흑..



" 너 셀카 찍지 말고.. 나 좀 잘 찍어달라고오~~ "



" 서포터로 참가한 CUST(커스트) 드리프트 팀원 '반창현' 선수 "


우리의 빵꾸선생으로 유명한 '이국현' 선수는 여자친구와 함께 왔다가 속초로 넘어갔다는 사실..



" 2차주행 시작전에 한번 더 점검 받는 중! "




" 분명 GT선수로 들어온 '박상현' 선수는.. 본인이 경기를 참가하지 않으면, 미캐닉으로 변신합니다 "


" '문대환' 선수의 제네시스쿠페 3.8 슈퍼차저 차량 "




" 엔트리넘버 804 '문대환' 선수 "



" 하아.. 박상현.. 너 이자식.. 대애바악!인생샷이라며.. 액션캠 인생샷이냐..?! "










" 2차 주행 때는 날도 더워지고 노면 온도도 올라가면서 초가 1초 이상씩 빠졌습니다 "


브레이크도 잘 안듣고, 날도 더워서 다들 초 빠진거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기록을 냈다고 자기 합리화를 했습니다..


꼴등 아닌게 어디냐... 잘했다.....근데 왜 눈물이 나지 ㅠ_ㅠ

원래 목표였던 무빵완주 자력귀환이 가능함에 감사하자 맘먹고, 바로 이어서 열리는 'SUPER 100, 200, 300' Class 경기 서포터하러 옷을 후딱 갈아입었습니다.



" 'SUPER 200' Class에서 예선 4위로 그리드 정렬한 '박진서' 선수. 총 몇명나왔냐고 묻지마세요 "



" 우리에겐 레이싱걸이 아닌 레이싱보이가 있다! "







" 첫 스프린트 출전에 무빵 완주 자력 귀환에 성공! "


첫 스프린트 경기라서 긴장했는지 그리드정렬 위반으로 피트스루 패널티도 받고.. 정말 가지가지한다고 피트에서는 계속 웃었는데..


SUPER 100 Class 1~3등에게 추월당하는 수모도 껶었지만.. 괜찮다! 잘했어~

4명중에 4등했지만 그것도 괜찮아~ 4명인거 어디가서 말안하면 아무도 몰라~ 넌 그냥 4등한거야! 잘했어!



" 경기가 끝난 이후 한 컷! "


이번 라운드에서는 고수분들의 귀환으로 등수가 다시 예전 원래의 등수로 돌아갔지만, 역시 차는 많아야 재미있고, 잘타시는 분들도 많아야 배울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잘타시는 분들이 들어가면 앞에서 사라져서 따라가지도 못한다는게 함정이긴 하지만.. 흠흠..

그래도 나름대로 브레이크가 잘 듣지 않는 상황에서 평균랩 56초를 유지했고, 심지어 개인 베스트랩타임인 55초의 벽을 한번이라도 뚫고 올라섰다는 점에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경기였습니다.

바뀐 셋팅에 어느정도 적응이 된 것 같기도 하고, 새타이어라 타이어 빨도 좀 있는 듯하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선방했다는 기분 입니다.

경기 때문에 서포터로 와주신 상원이형, 의성이형, 상현이, 창현이, 국현이 모두 감사합니다.

역시 레이스는 드라이버 혼자 하는게 아닌가봐요 ^^ 

이래저래 팀이 함께여서 정말 너무 좋습니다!

 
다음 포스팅 예고!!

5월 28일 인제스피디움 클럽드라이빙트랙데이에서 어떤 일들이 있을지 기대해주세요! (조만간 포스팅 됩니다 ^^)




-현재 차량 셋팅내역입니다-


차종 - 현대 제네시스쿠페 (F/L) 2.0 터보


트랜스미션 - 오토에서 수동스왑


엔진 - 2,000cc  F/L 순정엔진

        16G 그린엑스 터보 (기존 엑스카르고 터보에서 변경)

        메인텍 매니폴드

        CUST 커스텀 에어램


하체 - HSD 커스텀 인디오더 일체형 서스펜션 외에 순정


배기 - 스텔린F1 가변배기


특이사항 - 종감속비 3.5실내내장제 뒷좌석 탈거 및 운전석 버킷시트, 소화기 장착


현재출력 - 343 / 38 (Super Challenge, Challenge300 Class 기준 규정 350마력 미만)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2017. A.S YOON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