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Team CUST

[Team CUST] 2년만의 KIC, 그리고 돌고~돌고~ 또 돌고~ (feat. 레이싱모델 '다나' 동승)

A.S YOON 2017. 11. 21. 16: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아주아주 오랜만에 계획에도 없었던 영암에 가게 되었습니다!

2017년 11월 12일 KIC(코리아인터네셔널서킷 in 영암) 에서 커플레이스 최강자 + 동호회 최강자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이벤트를 위해서 저희 팀 최대 스폰서인 HSD에서 저와 의성이형의 차량 전시를 요청하셨기 때문에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영암에 가게 되었습니다~

HSD에서 요즘 핫한 신차 현대 제네시스 G70 에 HSD 서스펜션 장착 후 테스트겸 제 차량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 한세션 정도의 주행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6개월만에 하나씩 바뀐 제 차량.. 아예 처음 타는 느낌으로 설레는 마음을 안고 새벽4시 영암을 향해 출발하였습니다.



" 오랜만에 타는 젠쿱, 그리고 2년만에 가는 KIC (영암) "






" 사진 찍는 실력이 많이 향상 된 '박상현' 선수, 패닝샷 고마워! "


그렇게 열심히 (정속으로) 달려서 도착한 영암은 트랙데이 분위기에 엄청 후끈후끈 했습니다~

날이 굉장히 추웠는데도 불구하고 참가자들의 열정이 .. 정말 어마어마했습니다!









" 당당하게 HSD 부스를 지키는 제 차와 의성이형 차 , 그리고 가운데 실물이 이쁜 G70"




GReddy TD04-19T로 터보를 바꾸고, KAZZ 1.5 Way LSD 장착하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항상 UHP타이어만 사용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노멀 타이어인 '비투어 포물러 스팩Z' 를 장착하고 들어가봤습니다.

바뀐 터보 덕분에 엄청 빨라진 스풀업, LSD에 적응을 못해서 악셀량도 버버벅..

게다가 '비투어 포물러 스팩Z' 타이어의 경우는.. 하아.. 한숨만 나오더군요..

제 기준에서, 저는 타이어 빨로 열심히 주행했는데 .. 이건 타이어 빨이라는게 없어져버렸습니다..

그립을 잡는 척을 하다가 놔버리니까 정신을 못차리고 자꾸 뒤가 흘러버려서.. 어휴..

그래도 기분이 정말 좋았던 것은.. 뒤가 흘러도 여유 있게 흘러가니까 카운터를 여유있게 칠 수 있었고, 덕분에  스핀은 한번도 안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마력은 떨어졌지만, 스풀업 시점이 앞으로 확 당겨지면서 토크가 잘나와서 부족한 출력을 커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운전을 좀 만 더 잘하면 정말 좋을텐데 ..

LSD의 원리를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해봤는데 막상 타니까 하나도 감이 안와서 정말 어렵게 주행했습니다. 역시 어려워.. 공부할게 산더미 ..

첫번째 주행 때 굉장히 만족하고 두번째 주행을 하던 중에 들어간지 5분도 안되어서 타이어가 이탈해서 .. 어쩔수 없이 강제 복귀 ㅠ_ㅠ

더 큰 사고 안나고 혼자 안전지대로 빠져 나간거에 감사할 뿐입니다.


" 돌고~돌고~ 또 돌고~ "


영상은 처음엔 '박상현' 선수 동승, 두번째는 '김다나' 레이싱 모델 동승, 마지막은 HSD 관계자 여자친구분 동승 입니다.

레이싱모델분이 '원래 이렇게 타냐'고 물어볼 때 '너 왜이렇게 못타' 로 들려서 마음이 참 아팠지만..

저도 셋팅이 싹 다 바뀌고 처음타는 거라고 어떻게든 어필하기 위해서 '아뇨 저도 처음인데요' 했더니 표정이.... 크흡.....

그래도 안전하게 무사히 복귀하였잖아요...? 그럼 된거죠... (무책임)



" 나 씐나쓩~ "


에어컨과 히터가 살아 있는 경기차 !! +_+


딴건 없어도 되는데.. 에어컨하고 히터는 아직 있어야해요.. 전 경기장 이동할 때 어부바로 이동할 여유가 없으니까요 .. 흑..




" 서스펜션은 역시 ! HSD! "




" 운전석 쪽만 바뀌어버린 휠/타이어.. 흔쾌히 휠을 빌려주신 명성 드리프트 선수분 감사합니다. "



" 부러운 눈으로 이팀장님 쳐다보기.. "

" CUST '이의성' 팀장 / 레이싱 모델 '다나' "



" 난 언제 찍어주나 하면서 사진찍고 있는 '박상현' 선수 보기..인데 뭐 저렇게 찍었냐.. 실력 늘었다는말 취소 "

" 레이싱 모델 '선우'  / CUST '윤아상' (네 접니다)"



" 의성이형 사진 찍을 때 다른 곳 보면 안되는거에요~ "

" 레이싱모델 '채윤', '유준선' 선수 / '레이싱모델선우' , CUST '윤아상' / CUST '이의성' 팀장 / 레이싱모델 '다나' "



" 의성이형이 마스크를 쓴 이유? 훗... "

" CUST '이의성' 팀장 / 레이싱 모델 '다나' "






" 제가 마스크를 쓴 이유요..? 아시면서.. 활짝 웃는거 안들키려고요.. "

" CUST '윤아상' / 레이싱 모델 '선우' "




" HSD 유준선 실장님도 남자인거로.. ^^ 형수님 옆에 계셨는데.. 너무 좋아하시네욥.."

" 'GReddy 유준선' 선수 / 레이싱 모델 '채윤' "



" 날 추운데 고생하셨던 모델분들 ! "

" 레이싱모델 '채윤', '선우', '다나' "




2년만에 영암 서킷에서의 주행은 생각보다 너무 신나고 재미있었습니다.

첫 주행 때 뒤가 자꾸 흐르는걸 어떻게든 잡아 탔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셋팅이 바뀐 차량의 상태가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단순히 무조건 출력이 높은거보다는 적당한 출력을 가지고 있고, 제가 그 출력을 100% 다 쓰면서 가지고 놀 때가 재미있는 법이니까요.

물론 아직 많이 부족하긴 하지만 .. 내년 시즌에는 더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해서 더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덧.

상현아.. 너 사진 잘찍는다는거 절대 취소다.. 하아.. 너가 날 키 150cm 도 안되는 사람으로 만들어버려서 사진 편집하느냐고 힘들었어 ^^ 분발해!!!!!



-현재 차량 셋팅내역입니다 (바뀐 부분 빨간색)-


차종 - 현대 제네시스쿠페 (F/L) 2.0 터보


트랜스미션 - 오토에서 수동스왑


엔진 - 2,000cc  F/L 순정엔진

          GReddy TD04-19T

          메인텍 매니폴드

          CUST 커스텀 에어램


하체 - HSD 커스텀 일체형 서스펜션 외에 순정


휠 & 타이어 - SSR Type-F / 비투어 포물러스팩 Z 265/35/18 4본동일


배기 - 스텔린F1 가변배기


특이사항 - 종감속비 3.9, 1.5Way KAZZ LSD실내내장제 뒷좌석 탈거 및 운전석 버킷시트, 소화기 장착


현재출력 - 270 / 42 (Super Challenge, Challenge300 Class 기준 규정 350마력 미만)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2017. A.S YOON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