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2016 Ecsta Super Challenge 도전 준비! -3부-

A.S YOON 2016. 3. 25. 15: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얼마전 올린 '엑스타 슈퍼챌린지' 규정에 쿠붕이를 맞추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


Ecsta Super Challange 규정보러가기 -> [소시남의 정보] 2016 Ecsta Super Challange 규정 (수정)


일단, 가장 중요한 출력을 맞추기 위해서 현재 쓰고 있던 'TD06-SLS2 18G KAMAK 터보'에서 부스트를 낮춰서 타보기로하였습니다. 마력을 높이기에만 신경쓰다가 낮추려고 하니 참 .. -_-ㅋ


마력을 낮추는건 일이 아니였지만, 문제는 터보 사이즈가 크다보니 부스트를 낮춰서 마력을 330마력에 맞추면 토크가 30초반밖에 안나오더라구요 .. ㄷㄷ .. 순정보다도 못하는 수치가 .. ㅠㅠ


부스트컨트롤러도 제거해야했고, 이래저래 일이 꼬여버렸습니다. 


같은 CUST 소속에서 드리프트선수인 반창현 선수의 14G터보를 빌려서 출전해야하나도 심각하게 고려하였습니다.


도저히 답이 안나오던 상황에서 하늘에서 떨어진 엄청난 선물 !!



정답은 ... 계양정밀에서 새롭게 발매하면서 밀고있는 [엑스카르고 (XCARGOT)] !!


(참고로 계양정밀은 현재 현대기아자동차의 순정터보차들에게 들어가는 터보를 만드는 기술력 있는 회사입니다)


순정과 비슷한 스풀업 시기에다가 후반토크 하락없이 쭉 밀어주는 잘나온 터보라고 여기저기에서 인기 폭발이더군요!


게다가 순정레이아웃에서 별다른 추가 작업없이 1:1 터보교환만으로도 출력이 무섭게 잘나오니 .. 작업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구요. 물론 이렇게 작업하면 마력/토크의 한계가 낮아져서 슈챌에 나갈 수 있는 만큼의 원하는 출력을 얻을 수 는 없지만요 ..


그래서..!!!





메인텍의 원밴딩 매니폴드까지 !!


순정매니폴드의 부족함을 채워주고 [엑스카르고]터보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어줄 필수 아이템이죠 !!


매니폴드의 안쪽과 바깥 부분 모두 용접을 해서 내구성도 올리구요 ~




캬하~


정말 블링블링합니다 ㅎㅎ 새거의 위엄!! ㅋㅋㅋ 


아.. 처음 수동스왑하면서 터빈업할때는 처음이자 마지막 작업일 줄 알았건만 .. 갑자기 바뀌어버린 슈퍼챌린지 덕분에 얼떨결에 터보가 두개가 되었네요 ㅋㅋㅋ


번갈아가면서 써야겠어요 -_-ㅋ


작업은 역시 [CUST-커스트]에서 할 예정입니다.


작업하는 동안 옆에서 실시간으로 사진 찍어서 나중에 완성되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 YAS. All right reserved.


대박

아래 하트 클릭하여 가득 채워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