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빨쿱의 등장 !!

A.S YOON 2016. 2. 29. 23:0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2월 23일에 포스팅했던 충주댐에 같이 갔던 그 지인이 드디어 제네시스쿠페를 업어왔습니다. 빠..빠르다.. -_-


2월 23일 포스팅 다시보기 -> [소시남의 여행] 비오는 날, 충주댐 힐링 여행

작년 12월부터 열심히 중고차거래사이트인 SK엔카나 보배드림 등을 하루가 멀다하고 써칭을 하더니 .. 


1월 말부터는 갑자기 차를 보러가자고 하고.. 보러갔던 차들이 맘에 들지 않았는지, 젠쿱은 인연이 아닌가~를 외치며 고뇌를 하다가 ..



어느날 아침 일찍 갑자기 경북 안동을 가야한다고 하더니 사진이 띡! 오더군요. 아니 뭐야 이건 ;; 뭐지?! 한참을 연락이 없다가.. 



그 날 오후 띡! 사진 한장이 왔습니다. 


읭? 뭐야 저 빨쿱은? -_- 뭐지?! 뭘까?! 불안한데 ...


그렇게 하루가 지나고...




다음날, 아침 일찍 또 다시 연락이 ..


" 여보세요... (아직 자고 있음)"


" 야~해가 중천에 떴어~~ 나 너네집 지하주차장이니까 빨리 내려와~~ "


" 뭔소리입니까.. " 


참고로 요즘 아파트들이 대부분이 그렇듯이.. 입주카드가 없으면 아파트 정/후문으로 차량이 못 들어옵니다. 


게다가 소시남이 살고 있는 아파트는 지상주차장이 없어서 무조건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_-... 좋은거 같으면서도 어떨땐 매우 불편합니다..


어떻게 지하주차장까지 들어왔지.. 하고 일어나서 대충 씻고 나갔더니.. 두둥!



응? 넌 뭐냐.. 설마 어제의 그 빨쿱 -ㅁ-?


일단, 나온김에 쿠붕이를 명당자리로 옮겼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나중에 듣겠다. 쿠붕이가 한대자리에 옮기는 것이 나에게는 더 중요하다!! ㅋㅋㅋ




쿠붕이를 이동주차한 후에 자초지종을 들었는데 ..


작년말에 '벨로스터 터보'를 처분하고 '제네시스쿠페'를 업어오겠다는 선배의 말에 'BK Mania'에서 열심히 좋은 매물들만을 간추려서 알려줬었는데 ..


그때는 분명 색깔이 맘에 안든다~ 옵션이 맘에 안든다~ 이런저런 핑계를 대고 보지도 않았던 개인거래 차들이, 실제로 중고차 거래 단지에 있던 매물들을 보고 하니까 개인거래가 더 낫다는 판단이 들었답니다 -_-.. 


내가 얼마나 열심히 거르고 걸러서 필터링을 마친후에 히스토리까지 검색해서 다 알아보고 추천 해준 차들인데 보지도 않았다니..


아무튼, 그래서 추천해준 젠쿱 중에서 그래도 가장 입맛에 맞았던 빨쿱을 가져왔답니다. 원래는 흰색과 검은색만 봤었는데 ..


하지만, 역시 쿠페스타일의 차에는 파란색 빨간색 같은 원색이 갑 of 갑!!


쿠붕이 입양을 맘먹기 전부터 신쿱 빨간색에 수동모델을 꿈꿨던 소시남... 그래도 이제 색만 바꾸면돼!! 읭?...-ㅁ-....





이햐.. 빨쿱 색깔 정말 이쁘다.. +_+


게다가, 14년식부터 적용된 스퍼터링 휠까지.. 휠 색상이 기존의 단순 크롬색에서 약간 그레이 느낌이 나는 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제조 공법이 좀 다르다그랬나 뭐 어쨌거나.


다행스럽게도! 제대로 된 매물을 가져온 것 같습니다.


딱 위에 올린 사진들만을 찍고 바로 시승하러 고고!! 




시승 후 느낀점은.. 


아 젠쿱 .0 오토 순정인데도 잘나가는구나~ 내 차도 저랬구나~ 하는 추억을 잠시 되새기고..


현재 빨쿱에는 순정서스에 아이박 다운스프링이 되어있는데.. 다운스프링만 하는 것은 그냥 쓰.레.기다. 차라리 내 일체형 서스펜션인 아트 Type R 이 낫다.


망할놈의 8단 오토미션은 여전히 멍청하구나~ 13년식이라고 다를게 없구나. 신경을 거슬리는 다운쉬프트시에 에엥에엥 거림은 여전하구나.


역시 순정네비는 쓰레기다. 나중에 어떤차를 사도 순정네비가 옵션이면 무조건 빼버려야지.


쿠붕이가 뽑기가 잘되었던건지 찌그덕 거리는 잡소리가 하나도 없는데, 생각보다 찌그덕 거리는 잡소리가 심하다.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지만, 전 차주가 보증으로 시트교체를 받았던 점과 그때 작업으로 인한 것인지 조수석 벨트 조립이 잘못되어있어서 꼬여있던 것등을 보아 그것이 이유인듯 합니다. 조수석 벨트 조립도 제대로 못해놨는데 시트레일이나 시트조립상태가 멀쩡할 것 같진 않다는 기분..


그 외에는 엔진 길들이기도 정말 잘 되어있던것 같고, 위에서 언급한 몇가지 사소한 문제점 or 젠쿱 고질병 외에는 특별한 점을 찾기 힘들었습니다.


그나저나, 새삼 느낀점은 신쿱 순정도 정말 잘나가는구나! 순정 하체도 공도에서 가지고 놀기는 괜찮은 것 같다! 잘만들었다! 제네실수 쿠페! ㅋㅋㅋ




그리고, 선배님..


평소 전륜차 운전하듯이 코너돌다가는 젠쿱 날라갑니다~ 공도에서는 조심히 안전운전하십쇼~~


아직 2월말. 어제도 눈이 왔습니다. 왠만하면 윈터타이어 끼십쇼~ 어떻게 제꺼라도 싸게 넘겨드리겠습니다 -_-ㅋㅋㅋ


그리고, [CUST-커스트] 데칼 붙여야할거같은데?ㅋㅋㅋ




조만간 [CUST-커스트] 그립팀으로 강제로 당겨와야지.. 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쿠붕아 조금만 기다려라... 우리는 파란색으로 가자!! 스머프 파랑도 좋고!! 순정 코스트블루도 좋고!! 우린 파란색이다 !!


14년 8월에 떠올렸던 쿠붕이의 미래 다시보기 -> [소시남의 수다] 쿠붕이의 미래...과연...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 YAS. All right reserved.


대박

아래 하트 클릭하여 가득 채워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