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쿠붕아 빨리나오렴 ㅠ_ㅠ

A.S YOON 2015. 8. 30. 22: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27일 목요일만을 애타게 기다렸었는데 ..


27일 새벽 2시에 충격적인 연락을 받았습니다 ..


아무래도 27일 출고는 힘들것 같다는 ... 끄악 !! 말도 안돼!!


27일 출고만을 기다리며 개강 후 1주일간 힘든 학교(통학)생활을 간신히 버텼었는데 .. 희망이 사라져버리는 듯한 느낌... 좌절한 상태로 잠들어버렸습니다..ㅠ


학교가 마치자마자 [CUST-커스트]까지 데려다주기로한 동생의 차를 얻어타고 슝슝 달려가서 쿠붕이 상태를 봤는데 ..


입이 똭... 앞범퍼며 라이트며 홀딱 벗겨져 있었지만.. 순정에 비해서 야무지게 큰 18G 터빈과 오픈흡기.. 그리고 인터쿨러 파이핑까지... 엔진룸 왼쪽 부분만 삐까뻔쩍!ㅎㅎ


[CUST-커스트] 사장님과 직원분들께 빨리 출고시켜달라고 졸라대기 위해서 준비하고 갔는데 ..


작업하시는것을 보니 말이 안나오더라구요ㅠ_ㅠ 


작업이 오래걸릴 수 밖에 없는 이유를 깨닫게 된 순간 .. 그냥 아무말도 안하고 잘부탁드립니다! 꾸벅 하고 작업한거 설명 듣고 구경하다가 나왔네요 ㅋㅋㅋㅋ



나인블레이드로 바뀐 터빈! ㅎㅎ


드디어 제대로 왔습니다!


처음에 왔던 일레븐블레이드와의 차이점을 말씀 드리자면 ..


경량화된 블레이드로 인하여 적은 배기가스로도 효율이 좋아져, 스풀업이 빠르다고 합니다!



메인텍 거꾸로 매니폴드에 보강용접!


저 깔끔한 비드! 캬하~내구력 100만배 상승!ㅋㅋㅋ



요래요래 깔끔하고 완벽하게 보강도 끝났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열테이핑까지! ㅎㅎ




터빈업 완료!!


물론 아직 맵핑등 마무리 작업이 남아있지만, 기본 레이아웃작업은 끝난 것 같습니다.. 휴


방열커버 까지 완벽하게!ㅎㅎ


여기서 잠깐~!


눈치 빠르신 분들은 제가 항상 [카막-KAMAK 18G]라 얘기를 했는데, 장착된 터빈은 [맘바-MAMBA]라고 써있어서 퐝당하셨죠?!


터빈은 [TD06-SLS2 18G KAMAK]이 맞습니다. 


만, 카막의 흡기하우징은 출력손실이 있는 부분이 있어서, 맘바의 흡기하우징으로 교체한 것입니다.


즉, 흡기하우징만 맘바의 것을 썼다는 얘기가 되지요. 


저는 써킷셋팅을 희망하였기 때문에, 내구성을 확보해야 하는데 내구성 확보에는 저널베어링 방식이 볼베어링 방식보다 유리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순정 터보들은 전부 저널베어링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건가... 싶습니다 ㅋㅋㅋ



두둥!!


드..디..어..


페달이 3개!!!!!


ABC가 갖춰졌습니다!!


엑셀 / 브레이크 / 클러치 


얏호~ㅋㅋㅋ 씐나 죽겠습니다!! 





그리디 부스트컨트롤러까지 장착완료!!




하아..


작업하나는 완성되었고..


이제 마지막 작업 하나 남았네요!


빨리 완성되어서 쿠붕이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ㅋㅋㅋㅋㅋ




장터는 아니지만 .. 혹시나 블로그를 보시는 젠쿱오너분이 필요하신게 있으시다면.. 도움이 될까하여 처분하는 물품 잠시 올리고 가겠습니다!


-판매물품-


[구쿱/신쿱.0 - 신쿱.0 순정터빈과 매니 - 30만원]


[신쿱.0 - 순정8단오토밋션 / 신형 포터 오일쿨러 / 뉴페이스 카본 기어봉 - 150만원]


[구쿱/신쿱.0 - 76파이 대용량 1차 촉매(직관) - 20만원]


[구쿱/신쿱.0/38 - D컷 열선핸들 (패들o)(Y자/에어백제외) - 신쿱 순정핸들 대품필요 (상태좋아야함) - 30만원]


[구쿱/신쿱.0/38 - HKS 하이퍼맥스 일체형 써스펜션 두셋트(A급/부품수급용) - 90만원]


[신쿱.0/38 - YG3(그레이색상코드) 트렁크 + 시퀀스 RS윙 - 교환 (신쿱 트렁크만 가능, 민머리 트렁크 or CJ GT윙)]


[구굽/신쿱.0/38 EDI 아이언맨 3400프로 + 전압상승어답터 - 25만원]


[오토바이/써킷트랙데이용 - LS2 시스템헬멧 (사이즈 56~59) - 10만원]


[구쿱/신쿱.0/38 오토 - 뉴페이스 카본 기어봉- 15만원]


[구쿱/신쿱.0/38 - 12년식 신쿱 순정 전동시트 (블랙) - 35만원]


[차종상관없음 - 세차용품셋트 (맥과이어 메탈폴리쉬, 소낙스- 타이어광택제, 가죽보호제, 카샴퓨, 액체왁스, 유리세정제, 실내크리너, 휠크리너, 미세흠집제거제, 물통 밑 스펀지 3개, 수건 종류별 합 5개, 소낙스 트렁크정리함, 와이퍼 불스원 고체왁스, 스티커제거제) 거의 새것이며 4회이상 사용한적 없음 - 12만원]


이상이구요, 일괄로 3개이상 구매하시면 폭풍네고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언제든 설명해드릴 테니.. 관심 있으신 분은 댓글로 문의주세요~~ 사진 원하시면 보내드립니다.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 YAS. All right reserved.


대박

아래 하트 클릭하여 가득 채워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