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쿠붕이의 써킷 셋팅 -2부-

A.S YOON 2015. 5. 17.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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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저번주와 이번주에는 한번에 어마어마한 일이 있었습니다 .. ㅋㅋ

단지 2주만에 어마어마한 지출이 있었고 .. 저는 역시 손가락을 빨면서 있어야하고 ... -_- 아무튼...

친구녀석의 꼬임(?)에 넘어가서 엑스타 슈퍼챌린지 TT전 준비를 위한 모든 것을 시작 하게 되었....흠흠...




용인에 위치한 'CUST'에 도착하였습니다.

이른 시간에 도착해서 그런지 문이 잠겨있어서..ㅠ_ㅠ 기다리고있었습니다 .. ㅋㅋㅋ

[CUST]는 쿠붕이를 처음 튜닝할 당시 부터 방문했던 업체중의 하나였던 곳으로 ..

이전공사하면서 좀 거리가 멀어져서 이전 후, 첫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ㅠ

쿠붕이 메인터넌스를 담당하는 곳입니다 .. ㅎㅎ

까탈스럽고 지랄맞기로 유명한 소시남의 성격을 다 받아주시는 실력있고 친절한 튜닝샵이죠 .. ㅋㅋㅋ





벤츠 A45 AMG 

AMG 베이비... 풀타임 4륜구동에 2000CC 터보 ...

해치백 이쁘다는 생각은 잘 안하는데 .. 이쁘네요 ... 멋지네요 -_-



에잇! 그래도 저한테는 제가 소유하고 운행할 수 있는 쿠붕이가 더더욱 멋집니다!! 너 킹왕짱 ㅋㅋㅋㅋ



작업에 앞서서 리프트로 이동한 후 본넷을 뙇!

본넷쇼바가 없기 때문에 저렇게 막대기로 뙇 ㅋㅋㅋ



오일캐치탱크를 제작중인 사장님 ㅎㅎ

꼼꼼함과 친절함이 .. 최고!!


오일캐치탱크를 장착하기 위해 잠시 탈거된 순정 흡기..

그러자.. 이놈의 지름신이 등장했습니다 -_-

옆에서 이참에 오픈흡기로 질러버렷 하앍하앍 -ㅁ-






깔끔하게 용접되고 작업되어진 오일캐치탱크!!





두번째 작업은 높게 뜨는 배기온을 잡으며 출력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1번촉매 셀제거 및 76파이로 구경확대하기!

물론 환경을 위해서 2번촉매를 다시 장착할 예정입니다. 




HKS 정품 오픈흡기 및 파이핑 작업

일단 써킷을 한번 타보고 후에 단열작업을 할까 생각중입니다.

어쩌면 다시 순정으로 돌릴수도 있고 ... ㅎㅎㅎ 모든 것은 써킷을 타본 후에 데이터 값에 따라서 ... ㅋㅋㅋ



출력향상 보다도 내구성 확보에 중점을 둔 엔진룸 ..

출력은 기존 290마력에 40토크로 만족하고 있었습니다 ㅎ

단점은 후반에 스풀업이 되어서 써킷이나 일상주행에는 약간의 답답함이 있었다는 것 정도 ..

물론 작년에 맵핑할때만 해도 써킷을 다시 들어갈 생각도 없었고, 일상 공도에서 후빨에 강하게 해주길 바랬었기 때문에 이런 맵이 잡힌 것이였지만요 ㅎㅎ

나중에 알았죠 ... 공도에서는 항상 안전운전을 하기위하여 (라고 쓰고 기름값이 비싸서 라고 읽습니다..) 알피엠 4천이상 되도록 쓰지 않으니, 최대출력과 최대마력이 나올일도 거의 없었다는것을 ... ㅠㅠ






배기소리도 너무 커지고 .. 매연냄새도 심해서 곧 2차촉매 바로 장착할 예정입니다.

너무 민폐라..ㅠㅠ 써킷들어갈때만 2차직관으로 하고 다닐까봐요 ... ㅋㅋㅋ

임시방편으로 가변닫고 다녀서 배기소리는 그나마 조용해졌네요...어휴 ㅋㅋㅋ 바로 2차촉매 장착해야지!!

남들에게 민폐를 끼치고 피해를 주는 튜닝은 노노!!



[순정 그래프] 244마력 35토크

[맵핑 그래프] 290마력 41토크


[리맵 그래프] 280마력 42토크


맵퍼분과 사장님과 상의와 의논을 거듭한 끝에 .. 

써킷에선 아무리 빨라도 완주를 못하면 의미가 없기 떄문에 ..

내구성을 강조한 맵핑을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어차피 순정하드웨어로는 한계가 .. -_-


맵그래프상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5천 알피엠부터는 연료를 담궈서 (많이 뿌려서) 마력과 토크는 좀 떨어뜨려도 엔진 내구성은 좋도록 셋팅하였습니다~


결국 처음 맵핑때 나온 290마력 41토크에서 280마력 42토크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스풀업을 초반으로 최대한 땡겨놔서.. ㅎㅎ 리맵후에 타보니 확실하게 운전이 편하고 좋네요 ㅋㅋㅋ

살살 밟아도 힘좋게 나가니.. 알피엠을 굳이 높게 쓸 필요도 없고 ㅎㅎ 써킷에서 테스트를 해봐야하는데 .. ㅠ 여유가 생겼으면 좋겠네요 ...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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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에 위치한 [CUST] 에서 수지에 위치한 [S12 Motors]로 이동하여 미션오일쿨러 작업을 하였습니다.

젠쿱으로 들어가는 첫 트랙데이때 ... 미션 퍼져서 어부바로 돌아오는 비참한 최후를 맞이했던 전적이 있던지라 ... ㅋㅋ

매번 써킷에 들어갈때도 또 퍼질까봐 맘껏 못 밟고 .. ㅠ 항상 신경쓰고 노심초사하고 .. 에휴.. 

맘만 먹고 있다가 요번에 미션오일쿨러까지 장착 완료했습니다!!


[CUST]에서의 작업이 생각보다 오래걸리는 바람에 .. 많은 시간을 기다리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ㅠㅠ

그래도 싫은소리 하나 안하시고 작업해주신 [S12 Mortors] 사장님 감사합니다!


CUST 사장님과 맵퍼분 역시 감사드립니다^^

정말 최상의 상태가 된것 같아요 ㅎㅎㅎ 이제 남은것은 ... 캠버 조절되는 필로우볼 타입의 일체형 써스펜션 뿐!!!



[2015 정비내역]

1. 2월 4일 / Unil opal GI-V9 5w50 엔진오일 및 엔진오일필터 교체 / 31,647km - 125,000원

2. 5월 7일 / F-하드론Z R-프릭사 S1 브레이크패드 교체 / 35,400km - 220,000원

3. 5월 7일 / XXR 530 18인치 (9.75j +20) + 금호타이어 엑스타 V720 교체 / 35,400km - 2,000,000원

4. 5월 14일 / 1번촉매 셀제거 및 76파이 중통확장 / 오픈흡기 / 오일캐치탱크 / 리맵 / 35,800km - 820,000원

5. 5월 14일 / 미션오일쿨러 장착 / 35,850km - 15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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