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제네시스쿠페의 일상연비

A.S YOON 2015. 6. 7. 1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매일 무엇을 포스팅할까~ 고민만 하다가 마땅한 주제가 없어서 포스팅을 포기하는.. 소시남입니다.. ㅋㅋㅋ

사실, 저는 파워블로거도 아니고.. 일상생활을 짧게 올려도 상관없긴 한데 말이죠 ㅋㅋㅋ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데, 혼자 파워블로거 코스프레중 -_-

저번에 써킷셋팅으로 리맵을 한뒤에 쿠붕이의 일상주행 연비가 더 올라갔습니다 ;;

어떻게 이런일이 가능한가를 생각해보니 .. 


스풀업을 초반 3000~3500rpm 으로 땡겨놔버리니 비교적 처음 맵핑때의 비해서 정차중이나 시내에서의 가속에서 악셀량이 기존보다 좀 줄었습니다.

한마디로 가솔린을 타다가 디젤차를 타는 듯한.. 그런 느낌인거죠~ 알피엠을 적게써도 차가 잘 나가니 악셀량은 적어지고 그러면서 기름 소모량도 적어지고..

뭐 대충 이런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이노그래프 상으로 스풀업 뜨는 구간이 얼마 차이 안나긴 하는데 체감상으로는 확오네요 .. 


하지만.. 중요한건 잘나가는 만큼.. 더 밟아요 ㅋㅋㅋㅋ

정말 연비만 신경써서 주행하는 날이 아닌 이상, 크게 차이가 없더라구요 ㅋㅋㅋ

학교 통학만 100% 했을경우에 기존 평균연비 6.9~7.2km/L 였는데 요즘은 7.0~7.2km/L 정도 나와요~

저한테 더 뉴 제네시스쿠페 (이하 신쿱) 2.0 터보 오토의 연비를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는 보통 60L 주유하고 인천에서 천안까지 120km 거리를 정속으로 한번 온 다음 측정하는거에요. 천안쪽 고급유는 가격도 비싸고 믿음이 안가서 ;;; (한번 넣어봤는데 뭔가 반반섞인 기분입니다. 차도 안나가고 연비도 안나오고..ㅠ)(정말 가득 꾸역꾸역 넣으면 62L까지 들어갑니다)

잔여 기름량 - 약 50L (게이지상 full입니다)

하루 왕복거리 - 15km (전부 시내주행) 

평균 시속 - 50km/h 

평균 연비 - 7km/L

이렇게 월~목 4일간 약 60km를 2주간 운행한 다음에 정속으로 천안에서 인천까지 120km를 주행합니다.


총 60L의 기름으로 120km(인천-천안 / 고속도로) + 120km(집-학교 / 시내 / 8일주행) + 120km(천안-인천 / 고속도로) 하면 기름 게이지상 2~3칸남습니다.

약 15L의 기름이 남을거에요. 평균연비 8km/L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이제 금~일 여기저기 주행하고 불들어오면 일요일 저녁에 기름 가득 넣고 또 천안으로 옵니다.

대략적으로 60L의 기름으로 590km 정도 탑니다. 평균연비 9.8km/L 나오네요.

그리고 반복 -ㅁ-

3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테스트해본 결과입니다 ㅋㅋㅋ 꽤나 정확해요 ㅋㅋㅋ


단, 전부 시내주행일 경우는 평균연비 6~7km/L 정도 나옵니다. 하루정도 생각없이 밟으면 5km/L도 나와요 ..

수동은 오토보다 조금 더 잘나오지 않을까 싶지만 .. 더 밟아서 오히려 안나올수도 ...

참고로 신쿱 오토는 8단미션으로 고속도로 달릴때는 8단넣고 항속모드 유지합니다.. 고속도로에서는 수동보다 유리할거같네요 ㅋㅋㅋ

대충 연비가 어떤지 감이 오시는지요 ..?


아, 가장 중요한것!!

제 운전습관은 완전 할배운전입니다ㅋㅋ 본인이 운전을 좀 과격하게 하신다 ... 하시면 저기서 2km/L 쯤 빼세요 ...ㅋㅋㅋㅋ

전 써킷말고는 무조건 연비주행입니다 ㅋㅋㅋ (아는형이 그러더라구요 넌 써킷에서도 연비주행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인정 ㅋㅋㅋㅋㅋㅋㅋㅋ)



흔한 신쿱.0 오토의 고속도로 주행 연비 ㅋㅋㅋㅋ

기름넣고 바로 고속도로 올려서 100~120km/h 정속주행 후 측정결과입니다.

인천-천안 거리=120km


뽀나스 샷으로 사진 두장 더 준비했습니다 ㅋㅋㅋ



Blood Type : Rh+O

Driver : Ahsang Yoon


경기 뛸 때 만약을 대비하여.. 거금 장당 3,600원을 들여서 .. 두장 만들어 붙였습니다 ㅋㅋㅋ

택배비가 2,500원 -_-;;

솔직히 경기 안뛰더라도.. 혹시 모를 교통사고에 대비하여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저거보고 불길하다고 하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그냥 좋게생각하쥬...ㅋㅋㅋㅋ



뭐.. 대략 저런 느낌입니다 ㅋㅋㅋ

[Snapspeed] 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자동보정하니 저런사진이 ;;

실제로는 바로 전날 출장세차 해주시는 분들이 와서 간만에 엄청 깨끗해졌는데 .......

거의 3개월만에 실내/외 세차를 했더니 진짜 차탈때 기분 좋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요즘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메르스가 난리인데.. 다들 예방수칙 잘 지키셔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 YAS. All right reserved.

대박

아래 하트 클릭하여 가득 채워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