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정보

[소시남의 정보] 갤럭시 노트2 괜찮은가?

A.S YOON 2012. 10. 12. 18: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입니다^^

 

이번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탑시크릿입니다ㅋ) [갤럭시 노트2]를 10월 8일부터 사용하고 9일부터 정상개통하여 지금까지 사용중에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의 원래 폰은 [갤럭시 노트1] 이였으며, KT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갤럭시 노트2]로 바꾸면서 통신사 역시 SK텔레콤으로 이동하게 되었네요.

 

"[갤럭시노트2] 개봉기 및 [갤럭시노트1]과의 비교. 기타 사용자입장에서의 장단점" 을 중점으로 포스팅 하려 했으나...

시험 기간의 압박 (공부는 안하지만.. 압박은 받아요..) / 급하게 진행된 [갤럭시 노트1] 의 처분 등의 이유로, 간략하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해 부탁드려요)

 

 

사진은 제가 원래 사용하던 [갤럭시 노트1] 입니다.

화이트 16GB 였습니다~

 

 

좌, [갤럭시 노트1]

우, [갤럭시 노트2]

실물 크기로 봤을때는 노트2가 노트1보다 더 작아보이는데, 상자는 노트2가 더 큽니다^^

노트2와 노트1을 비교해보면, 노트2가 노트1보다 세로로 길고 가로로 조금 짧습니다. (모두알고계시죠?ㅎ) 

구성품으로는 노트1에서 일체형충전기와 USB케이블이 따로 제공 되었던 것과 다르게, 아이폰처럼 충전어댑터/USB케이블 이렇게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충전기의 색상과 USB케이블 전부 하얀색;;;; 대체 왜 메탈실버인데....하얀색인걸까요...

이건 누굴 의식해서 만든걸까요 -ㅁ-;;; 색상좀 맞춰주지...폰은 깜둥이인데 선과 충전기가 하얗습니다..ㅠ

 

 

정확하게 비교를 했어야 하는데.. 너무 급한 마음에 ㅠ_ㅠ 죄송합니다..

게다가 노트2가 색상이 어둡다보니, 더더욱 정확한비교가 안되네요 -_-;;;

실제로 들어보면 (느낌상) 갤노트2가 더 얇다고 느껴지는데 그 이유는 그립감의 향상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갤노트1 과 갤노트2의 전/후면 비교입니다.

딱봐도 갤노트2의 액정화면이 더 큰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뒷부분의 변화는 카메라가 네모형과 타원형정도의 차이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에 특별한 변화는 없습니다.

 

[사용기]

제가 9일부터 12일인 현재까지 사용해본 소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준은 갤노트1 입니다. 다른 폰(갤럭시 S3등등)은 제가 소유하고 사용한 것이 아니라 부모님이나 친구가 소유한 것을 몇시간정도 만져본것이 다라서 뭐라 말씀드릴수 없네요)

 

-좋은점-

1. 그립감 - 확실히 가로로 좁아지고 세로로 길어진 만큼 손에 딱 잡히네요. 노트1은 약간 들고 다니기도 부담스럽고, 주머니에 넣기에도

               부담스러웠는데, 노트2는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2. 속도 - 솔직히 별차이 없다고 하실 수도 있는데, 같은 어플과 같은 배치로 위젯을 깔아놓고 사용해본결과. 버벅임이 거의 없습니다.

3. 배터리 - 예고편에서 올렸듯 배터리하나는 정말 최강이라 자부합니다. 요즘 예비배터리나 외장배터리 들고 다닐일이 없어요... 평균적

               으로 19시간정도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게임,카톡등 사용이 많으면 15시간정도 사용하며, 별로 사용안했을 때는 22시간도 써봤

               습니다.

4. 사진 - 화소수는 같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사진이 훨씬 잘나오는것 같습니다. 사진촬영속도도 좀더 빠른것 같구요.

5. S펜 - 확실히 필기감이 좋아졌습니다. [갤노트10.1]에 비하여도 더 좋은것 같습니다. 노트2 화면이 작다보니 그렇게 느낄 수도 있겠지만요.

6. 기타 - 당연한 얘기지만 아무래도 새로나온 제품이다 보니, 갤노트1 보다는 여러가지 방면에서 모두 다 뛰어난 것 같습니다.

 

-나쁜점-

1. 가격 - 가격이.. 정말 좀.. ㅠ 115만원까지는 아닌거같은데......ㅠㅠ

2. 액세서리 - 아직 제품출시 초기라 그런지 ... 쌩폰그대로 들고다니려니깐 신경이 곤두서있습니다..ㅠ(최소2년간 사용할라고요..(과연ㅋㅋ))

3. 초기불량 - 현재 갤럭시사용자카페에서 올라오는 버그들을 보면 문제가 많더군요. 특히 이슈되고 있는게 SK텔레콤 이용자들의

                   3G와 LTE전환문제인데요, 다행스럽게도 제껀 수많은 버그들중에 해당사항이 하나도 없더군요..(죄송하지만..야호!!)

                   근데 많은 분들이 불편을 겪고 계시는 만큼 빨리 개선되길 바랍니다.

                  (참고로 제 놋투(애칭입니다ㅋ)는 2012년 09월26일 생입니다.  이녀석.. 발표날 태어났네요 ㅋㅋ그래서 불량이 없는건가?)앗싸

 

[실 사용자로서 총평]

예전에도 한번 말씀드렸지만, 저는 삼성빠, 애플빠 그리고 호갱이도 아닙니다.

그냥 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앞뒤안재고 어떤브랜드의 제품이든 사서 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그냥..거침없는 아까운줄모르는 얼리어답터쪽이지요.

각설하고.

 

지금은 가격이 조금 떨어졌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100만원 살짝 모자르거나 넘치거나하겠죠? (이미 갖고 있는 거에는 더 이상 관심없음;;)

그래서 지금 당장 사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초기버젼에는 항상 불량이 있기 마련이니까요. (저처럼 뽑기운이 아주 좋은 경우 제외..^^ 이 말이 꼭 하고싶었습니다 ㅋㅋ 항상 뽑기운이 없던터라... 근데 모르죠뭐ㅠ)

제가 알기로는 현재는 번호이동 등 지원프로그램이 거의 없다고 하더라구요. 폰값을 전액 내고 들어가야한다는건데... 기존 갤노트1 쓰시던 분들은 무리해서까지 바꿀 정도는 아니라 판단됩니다. 후에 가격이 떨어지셨을때 바꾸시면 몰라두요.

 

그리고 뜬금없지만 통신사 비교얘기도 좀 해야겠습니다.

중3때 부터 줄곧 SK 텔레콤만 써왔던 저에게 갤노트1은 KT로 이동하게 해주었습니다. 혜택이란 것은 찾아먹을 수록 많기 때문에 어느게 더 많다 라고 따질 순 없지만, 제 생각에는 SK쪽이 혜택이 더 많은것 같습니다.(멤버쉽혜택) 그러나, 가족에서 KT사용하고, 집에서 인터넷이나 전화 등등 KT 사용이 많은 저희 집같은 경우는 저희 가족이 전부 묶었더니 할인폭도 크고, KT모바일 끼리 3천분이라는 무료통화까지 제공해주더군요...ㅎㄷㄷ 이월요금도 좋구요...

 

최근들어, SK텔레콤 3G를 사용중인 지인들에게 많은 문제와 불만들을 들었고, 저 또한 KT의 LTE워프를 사용하다 SK LTE로 넘어와서 느낀건데.. 가입자가 많아서 그런지, 같은 어플의 업데이트를 하는데 SK가 살짝 느리더군요. 위치를 바꿔서 해봐도 같은 증상...

어디가 좋다 빠르다 얘기하고자 하는건 아닙니다. 최근 이슈가 되는 SK텔레콤 3G와 LTE전환 문제도 그렇고.. 속히 해결좀 시켜줬으면 좋겠네요ㅠ (이게 갤럭시노트2 제조자 문제인지 통신사 문제인지 확실하진 않지만.. 서로 떠넘기지말고 빠른 해결바랍니다. 다행히도 저는 해당없네요 -ㅁ-)  

 

아직까지는 정말 너무너무 만족스러운 [갤럭시 노트2] 인 것 같습니다.

시험이 끝나고는 좀더 세부적으로 숨겨진 기능이라던가, 활용하기 좋은 팁이라던가 .. 등등 유용한 정보를 좀 더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제대로 된 개봉기, 비교를 보여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 자주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121012 갤럭시 노트1 과 노트2의 차이

니콘 D7000 / 시그마 17-70mm f/2.8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 YAS. All right reserved.

아래 손가락 한번 눌러주세요^^대박(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