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Memory)/2012

[소시남의 3박4일 제주도 우정여행] 우정여행 셋째날

A.S YOON 2012. 8. 25. 02:15
반응형
 

아침에 일어났더니 비가... 주르륵주르륵..ㅠ_ㅠ

현상이와 걱정을 하면서 백패커스홈 게스트하우스에서 준비한 아침을 맛있게 흡입 -ㅁ-ㅋ

너무 맛있게 먹느냐고 사진도 못찍음 ㅋㅋㅋ

그리고는 주인아저씨가 추천해준 비오는 날에만 볼 수 있다는 엉또 폭포로 출발~~~

차에 앉아서 카메라 방수팩 챙기고 우의 개시하고 하면서 오랜시간을 대기 .. ㅋㅋㅋ

 

비오는 날에만 볼 수 있다는 영또폭포입니다.

근데 저희가 있을때도 비가 제법 많이 왔는데.. 70mm 이상와야지만 볼 수있다네요...헐..ㅠㅠㅋㅋㅋㅋ

뭔가 아쉬웠습니다ㅠ 사람도없고 해서 좋았는데ㅠ

영또산장입니다.

이곳도 무인카페이긴 한데.. 가격도 정찰제이고 .. 뭐 카페라고 하기 보단 그냥 작은 쉼터같은 공간이였습니다.

비와서 몸이 축축해서 찝찝하길래 잠깐 들려 구경만하고 이동했습니다.

원래 이렇게 떨어져야한답니다...ㅠ_ㅠ

네비에 정방폭포를 찍고 달려가는 중에 오른쪽으로 가면 외돌개가 있다는 이정표에 급정지 ㅋㅋㅋ

'현상아 외돌개 갈래?'

'콜' ㅋㅋㅋㅋ 바로 갔습니다...

이렇게 급조로 간곳이 꽤 많습니다 ㅋㅋㅋ 깨알같은 방문ㅋㅋㅋ

현상이 말에 의하면.. 파워x이드 뿌려놓은거 같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

바다로 직접 떨어지는 유일한 폭포인 정방폭포!!!

입장료 단돈 2,000원!! -_- 대체 왜받는거임....

유일하게 건진 한장..ㅠ_ㅠ

서복이라는 사람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서복기념관

대충 내용은..

진시황이 '불로초 찾아와' 하구 서복이란 사람과 3천여명을 보냈더랬습니다.

근데 서복이 이곳 정방폭포와서 '우왕ㅋ굿ㅋ' 하고서 머물렀다 갔다는.... 뭐 대충 그런이야기...ㅋㅋ

정방폭포에 주차를 하고 서복기념관쪽으로 쭉 나오면 식당가가 보입니다.

그중에 바로 앞에 있는 정방폭포횟집.

올레길 여행자들을 위해서 올레정식이란게 있는데 일인분에 5,000원입니다!

성게미역국과, 고등어조림 그리고 계절밑반찬이 나옵니다. 때맞춰 갔더니 주인아저씨께서 고등어회를 드시려다가 .. 저희에게도 맛보라고 조금 나눠주셨다는 ㅋㅋㅋㅋ

점심도 든든히 먹고 다시 여미지식물원으로 고고씽!!!

원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줄 서서 들어가야한다는데.. 날씨가 궂어서 그런지 사람도 별로 없고 아주 좋았습니다.

저희가 딱 주차를 하자마자 비는 멈춰주시고 ㅋㅋㅋㅋ

덕분에 우의도 벗어제끼고 답답한 카메라 방수팩도 빼버리고 갔다는......ㅋㅋㅋㅋ

이것은 곰 ㅋㅋㅋㅋ

저 애기가 얼마나 귀여운지...ㅠㅠ

사진을 다 찍고 나가려고 했는데..

비가 어마어마하게 쏟아져서ㅠ_ㅠ

결국 2시간정도를 여미지 식물원 안에 갇혀있었습니다..ㅋㅋㅋㅋ

그 다음은 서부권에서 이제 동부권으로 넘어갈 차례!

맨날 찔끔찔끔 20km 이상을 한번에 이동한적이 없어서 기대만빵 +_+ 젠쿱..밟아주겠어!!ㅋㅋㅋㅋ

길 잘못들어서 신호는 신호대로 다걸리고 최고시속 50키로 도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상이는 잘찾아가고.... 저는.......아흑 ㅠㅠ

판타지소설에 나오는 마법사임ㅋㅋㅋㅋㅋㅋ

나 좀 섹시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ㅋㅋㅋㅋㅋㅋ

근처 맛집을 검색해본 결과 1km 근방에 있는 섭지해녀의집!

전복죽이 맛있다던데.. 우린 그저 성게칼국수를..ㅋㅋㅋ

성게칼국수는 일인분 6,000원 입니다.

다 먹고 나가면서 올레꿀빵을 하나 구입! ㅋㅋㅋ 개당 1,000원 헉..

우여곡절끝에 도착한 인 카페 게스트하우스! (자세한건 숙소편 참고해주세요)

짐을 다풀고, 개운하게 씻고.. 내려가 카페에서 고구마라떼한잔과 꿀빵 시식 ㅎㅎㅎ

아 맛있다~~ㅋㅋㅋ

 

이것으로 세번째날도 마무리~

 

우정여행 세번째날 코스

08시 - 기상

09시 30분 - '백패커스홈 게스트하우스' 에서 아침을 먹고 출발.

10시 - '엉또폭포'

11시 - '외돌개'

12시 - '정방폭포'

13시 - '정방폭포횟집' 에서 점심.

14시 30분 - '여미지 식물원'

18시 30분 - '섭지코지'

19시 40분 - '섭지 해녀의 집' 에서 성게칼국수 저녁.

21시 - '인 카페 게스트하우스' 도착.

23시 - 취침

 

백패커스홈 게스트하우스-> 영또폭포-> 외돌개-> 정방폭포-> 정방폭포횟집-> 여미지식물원-> 섭지코지-> 섭지해녀의집-> 인 카페 게스트하우스

 

마지막날이 계속됩니다~

 

니콘D7000 / 시그마 17-50mm f/2.8

120627~30 제주도 우정여행

Copyright ⓒ YAS. All right reserved.

http://yas1226.tistory.com and www.cyworld.com/01046137451

[위 사진은 니콘d7000으로 촬영되었습니다]

아래 손가락 한번 눌러주세요^^대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