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Memory)/2022

[소시남의 하루] 비엠 엠투 컴페티션 타고 '말똥도넛' 드라이브 겸 '마쯔다 Mazda MX-5' 구경하러 가기 !

A.S YOON 2022. 3. 25. 13: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슬슬 날이 좀 풀려서 드라이브하기 좋은 날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여름은 더워서 좀 그렇고, 겨울은 노면이 얼어서 좀 그렇고, 봄 하고 가을이 딱 좋은 것 같아요 ^^

아직 조금 쌀쌀하긴 하지만, 이제 도로에도 바이크를 타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시고 자동차 동호회에서도 드라이브 얘기가 나올 때가 딱 이쯤 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 갑자기 알 수 없는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서 제 눈에 자주 띄던 '마쯔다 Mazda MX-5'

이 드라이브를 위한 것이였나 봅니다.

 

아, 이런저런 소소한 이야기들을 유튜브에도 올리려고 채널도 만들었어요 ~

블로그와 똑같은 '소시남' 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헿

 

 

https://youtu.be/RrDMVR7CXEc

 

 

유튜브 채널 - 소시남의 세상 사는 이야기

▲ 바로 연결됩니다 ▲

 

요즘, 심레이싱을 즐겨하고 있는데 거기에 계신 분께서 드라이브 같이 가자는 벙을 올리셨어요~

물론 이시국에 맞춰서 각자 차를 타고 거리두기는 잘 지켜야하니, 최대 4명까지 인원을 모집하셨구요

마침 작업이 없어서 하루 날 잡고 가보기로 했습니다~

 

목적지는 요즘 핫한 곳이죠~

파주에 위치한 '말똥도넛' 입니다.

 

 

 

왜이렇게 인기가 많나 했는데, 막상 가서보니 전체적인 색감이 너무 이뻐요~!

사진 찍으면 잘 나올 수 밖에 없더라구요 ㅎㅎ

흔하지 않은 색감과 내/외부의 디자인들~ 

특히나 애기들하고 여성분들이 좋아할 것 같이 잘 꾸며놨습니다.

 

 

 

MX-5 타시는 분이 일찍 도착하셔서 사진을 멋있게 찍으셨네요~

오전 일찍에는 차도 손님도 없고, 이렇게 차 세워두고 사진 찍고 가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딱 30분 뒤에 도착했는데 사람도 차도 빠글빠글 ... ㄷㄷ

 

반응형

 

 

제가 맛을 평가 하기는 조금 그렇고, 그냥 일반적인 도넛과 커피 맛이였습니다 ^^;

 

 

아무튼, '말똥도넛' 에서 간단하게 커피와 도넛을 먹고 차얘기를 한~참 했습니다.

근처에 식당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부대찌개 집으로 가서 맛점을 했습니다~

 

 

어딜 가야하나 고민하다가, 평화누리공원 임진각으로 결정하고 출발!

예~전에 한번 가봤던 것 같은데, 엄청 많이 바뀌었더라구요~

주차비는 선불로 2천원이 나왔습니다.

약간 월미도 아닌 월미도 같은 느낌 이랄까 ..

주차장 공사중이라 반으로 나눠놔서 더 비좁은 느낌이였습니다.

평일인데도 많은 분들이 나들이 나오셨더라구요~

 

 

 

 

MX-5 소프트탑을 오픈 해서 주차했더니, 지나가는 많은 분들의 시선 집중!

엄청 눈길을 끌었습니다.

차가 작고 귀여운데 뚜껑까지 열리니 신기하셨나봐요~

 

유튜브 영상에 MX-5 소프트탑 열고 닫는 모습도 있으니까 꼭 한번 봐주세요 ^^ 신기합니다~

 

 

 

 

유튜브 영상한번 찍어보겠다고, 몇년을 고이 모셔두기만 한 헬멧도 꺼내서 써봤습니다 ㅎㅎ

저 앞에 고프로 액션캠을 장착해서 POV 로 한번 찍어보고 싶었거든요!

저렇게 천천히 돌고 있었는데, 사람들이 쳐다봐서 민망민망...ㅎㅎ

 

정말 짧게 저속으로 시승해봤지만, 느껴진 점은 정말 가볍고 탄탄하며 재미있다 였습니다.

수동 변속기가 주는 그 손맛은 당연한건데, 젠쿱이랑 다르게 변속체결감이 아주 확실하더라구요~

클러치는 일반 공공도로에서 타는데도 전혀 무리 없는 셋팅인지, 2년만에 타보는 수동차량인데도 크게 불편하거나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정말 실내가 좁아요 ㅎㅎ

둘이 타기에도 조금 작은 느낌..

MX-5는 혼자 즐기는 1인용 인거로!!!

 

출력도 1030kg 의 공차중량을 가진 차량에는 충분한 것 같아요

정말 재미있는 차인 것 같습니다~  

여유만 되면 진짜 꼭 갖고 싶은 그런 차네요~

 

세상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카! 인정!

 

 


 

 

 

 

'철마는 달리고 싶다' 옆에 다른 의미의 철마들~

다들 한 달리기 하는 차량이네요 ㅎㅎ

고프로9 으로 찍은 사진인데, 쨍! 하게 나왔네요~

 

정말 오랜만에 평일 낮 드라이브를 다녀왔습니다.

핫플레이스인 '말똥도넛'도 가보고, 쉽게 보기 힘든 MX-5 구경 겸 시승도 해보고.

꽤나 보람찬 하루였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이런 일이 있기를 기대하며...

이번 포스팅 마무리 짓겠습니다 ~~

 

 

Copyright 2022. A.S YOON.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