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제네시스쿠페를 3년 이상 주행하며..

A.S YOON 2015. 8. 12. 19: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2013년 7월 18일, 제 모든걸 쏟아낸(ㅋㅋㅋ) 첫번째 자동차, [더 뉴 제네시스쿠페 2.0 터보 S]를 구입합니다.


2015년 8월 12일, 3년이 지난 지금 제 [더 뉴 제네시스쿠페 2.0 터보 S]는 신쿱, 쿠붕이라고 불리게 되면서 처음과는 많이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쿠붕이 롱텀 3년이 조금 넘는 시점에서 한번 전체적인 정리를 하고 가볼까 합니다.



완전 새차라 볼 수 있는 .. 3,960km 주행한 쿠붕이를 데리고 왔습니다.



올 순정의 쿠붕이 .. ㅋㅋ BK Mania 스티커와 전면부 그릴에 엠블럼만 바뀐것 말고는 완전 순정..ㅋㅋ 물론 엠블럼을 바꾸기 전과 스티커 붙이기 전 모습은 예전 포스팅을 통해서 보실수 있습니다..ㅋㅋ






그리고 .. 3년이 지난 지금, 순정의 쿠붕이는 어느정도 제 입맛에 맞게 튜닝되어졌습니다.


송도 도심 써킷도 들어가고.. 인천공항도로에 바람쐬러 드라이브도 가고 .. 인제스피디움에도 자주 들어가고..


많은 일들을 함께 겪었습니다ㅎㅎ



그리고 어느덧 쿠붕이는 4만km를 넘어서.. 지금은 43,000km 을 향해 가고있습니다.


그럼 이제 정리를 한번 해볼까요.


3년, 4만km를 주행하면서 느낀점을 전부 솔직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제네시스쿠페. 우리나라 최초로 후륜구동 스포츠카입니다.


디자인은 단연코 우리나라 차들 중에서는 손가락 3개 안에 든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정면 모습은 아무래도 호불호가 갈리지만, 옆태와 뒷태는 정말 이쁘거든요!


출력도 구쿱 2.0의 경우에는 순정 그 자체로만 놓고 봤을때는 요즘 차들에 비해서 떨어지는게 사실이지만.. 저는 신쿱이니까.. 신쿱기준으로..


모자라지도 과분하지도 않습니다..ㅋ


순정 제원이 275마력 / 38토크 인데.. 이정도면 튜닝안해도 공도에서 타고 다니기 딱 좋습니다 ㅎㅎ 익숙해지면 조금 답답해지긴 하지만.. 그거야 뭐 고마력 차들도 마찬가지니까요.. 


인간의 적응력은 상상을 초월하고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잖아요 ㅋㅋㅋ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연비!


연비는..진짜 '개똥쓰레기'에요 -_- 전 항상 누누이 말하지만.. 공도나 써킷이나 언제나 연비주행을 합니다..(아물론, 써킷에서 밟을땐 밟아요...ㅋ 뒷차에 민폐를 끼칠수는 없으니...아무


튼!) 전에 타던 뉴SM5도 공연비가 10.8km/L 였는데 항상 13~15km/L 정도 나올정도로 연비를 잘뽑아냈습니다 -ㅁ-... 고속도로 주행이 많은 것도 한몫하긴 했지만요 ..


젠쿱으로는 고속도로만 주행했을 경우에도 15km/L를 넘기기 힘들고.. 시내로 들어가면 곤두박질쳐서 7km/L 정도 밖에 안나오더라구요..


물론, 스포츠카는 연비를 생각하고 타는 차가 아닙니다만.. 저처럼 데일리카로 한대만 운용하는 사람으로써는 연비를 고려하지 않을 수가 아니할수 없습니다 ㅋㅋㅋㅋ



요점은, 저처럼 연비주행하는 사람도 연비가 저렇게 밖에 안나오는데.. 밟으시는 분들은 얼마나 나오시련지...ㅋㅋㅋㅋ 


이런 제네르기니!!(제네시스쿠페인데 연비는 람보르기니) -_-




흔히 젠쿱을 타는 분들이 많이 하시는 말씀이 있습니다.


가성비가 최고인 차다.


혹자는 그럽니다. 애초에 가성비라는거 자체가 가격대비성능이 좋다는건데.. 뭐가 어떻든 싼맛에 타는거아니냐고..


물론 돈많으면 가성비 찾을 필요도 없습니다 ㅋㅋ 돈 많은데 누가 젠쿱탑니까 ㅋㅋㅋ 페라리나 람보르기니나 포르쉐타지 ㅋㅋㅋ


우리나라에서 차를 좋아하고 차 좀 탄다는 분들 모두가 재벌 2세는 아닙니다 .. 그러니까 가성비를 찾는거죠..


주변에서 M시리즈나 AMG시리즈 혹은 좀 더 가서 슈퍼카로 넘어가시는 분들 계시는데, 그래도 젠쿱으로 다시 넘어오시거나 젠쿱을 한대 더 사시더라구요 -ㅁ-;;


왠만큼 돈을 벌지 않으면, 써킷이나 와인딩같은 곳에서 맘대로 차를 부려먹지(?) 못한다고요 ..


젠쿱으로 막 밟아돌리다가 엔진 퍽나고 해도 500만원이면 새 엔진으로 바꿀수있습니다.. 


M시리즈 AMG는.. 엔진퍽나면.. 휴우...ㅋㅋㅋ  뭐 이런 맥락에서 젠쿱이 가성비가 좋다는 얘기가 나오는거겠지요? ㅋㅋㅋ




젠쿱 새차 가격이 2.0터보는 3,315만원 38은 3,750만원입니다.


근데 이거 시동한번 걸면 거의 반토막납니다. 그만큼 중고차가격이 똥값이라는건데요..


수요가 많이 없으니까 당연한겁니다. 우리나라는 연비 좋고 실용성 좋은 차들을 선호하는데 젠쿱은 좀 매니악한 성향이니까요. 


구쿱의 경우는 중고차 가격이 정말 잘받아야 1500~1700만원이고.. 신쿱의 경우는 1900~2100만원입니다..


아반떼 새차를 사는 가격하고 비슷합니다.. 


저같이 어렸을때 부터 차를 좋아했던 20대 초중반의 사람들이라면.. 조금 무리하더라도 젠쿱을 사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 분명히 할겁니다.


저도 벨로스터 터보 신차를 알아보다가 넘어왔으니까요 .. ㅋㅋ


모든 20대초중반 젠쿱을 타는 분들이 그렇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젊을때는 내가 운전 제일 잘하는 것 같고.. 겁도 없고 뭐 그렇잖아요.


저도 마찬가지로 20대초반에는 공도에서 칼치기하고 최고속 쏘고 하는게 운전 잘하는 줄로만 알고 그렇게 하고 있었구요 .. 


일반적으로, 흔히 보이는 소나타,K5,아반떼,K3 이런 차들 중 튜닝한 한두대가 신호위반하고 길에서 정차중에 괜히 악셀밟아서 배기음 내고 이러면 사람들이 그 차를 탄 사람만 욕합니다.


근데, 젠쿱처럼 판매량이 몇대 되지도 않는, 어떻게 보면 길에서 잘 보이지도 않는 차들 중 한두대가 같은 짓을 하면.. 사람들은 젠쿱타는 사람들은 다 양아치다.. 젠쿱은 양카다 라는 이미지로 인식되어버립니다..  


젠쿱은 양카라는 이미지가 박힌 이유는.. 여기에 있다고 봅니다.


물론 20대 초중반의 사람들만 해당되는건 아니지만 .. 똥값인 중고차값과.. 이제 막 운전을 하면서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운전하는 것들이 '젠쿱=양카' 라는 공식을 만들어낸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 포함한 모든 젠쿱 타는 분들이 매너운전하셔서 이런 공식이 없어져 버렸으면 좋겠네요 ㅠ



아이고.. 무슨 얘기를 하다 이리 되어버렸는지.. ㅋㅋ


젠쿱 차부심 쩐다고 얘기하실 분들도 계실겁니다만..


차부심이라기보단.. 가성비 정말 좋다는 얘기로 받아주셨으면 좋겠구요 ㅋㅋ


중고차값 똥값이라 싸다고 샀다가는.. 유지비에서 폭탄맞아서 폭망할 가능성 높습니다 ..


기름값 일반차에 1.5배 정도 생각하시면되고.. 쏜다면 3배 -ㅁ- 소모품비용도 마찬가지로 1.5~2배.. 보험료 스포츠카할증붙어서 2배... 뭐 그렇습니다 ..ㅋㅋㅋ


만약에 튜닝을 한다면 .. 유지비는 안드로메다로 ㅋㅋㅋ


3년간 들어간 돈 합치면 E92 M3 상태좋은거 중고로 살 수 있겠네요..ㅋㅋㅋ 튜닝비까지 포함한다면.. 포르쉐까지도 -ㅁ-;;;


모든 사람들이 그렇듯.. 원래 자동차라는게 있으면 돈을 모을수가 없는거거든요 ㅋㅋㅋ


있으면 뭐라도 하고 싶고, 안하더라도 유지비가 끊임없이 들어가니...ㅠㅠ


젠쿱 까실분들은.. 일단 한달이라도 운행해보고 까세요.. 솔직히 깔건 많지만.. 아까부터 강조한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용납가능합니다..ㅋㅋㅋ


젠쿱은 솔직히 현대자동차에서 실수로 잘만든 차거든요...실수로...실수로... 제네실수쿠페....ㅋㅋㅋ




뭐가 어쨌든!!

저는 지금 후회없습니다!


2015년 8월 23일. 쿠붕이가 새로 태어납니다.


쿠붕아, 앞으로 5년, 10년 끝까지 폐차때까지 함께하자!


내, 너는 무조건 안고가리라! ㅋㅋ


그리고 추가로, 쿠붕이가 새로 태어나게 되면서 생긴 하나의 꿈이 있는데..


나중에 제 아들에게 첫 차로 물려주고 싶습니다. 정말 관리 잘하고 셋팅도 잘해놓고 아껴가면서 탈겁니다! ㅎㅎ


ps. 혹시 젠쿱 유지나 관리등등 관해서 질문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것들에 한하여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ㅋㅋㅋ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 YAS. All right reserved.


대박

아래 하트 클릭하여 가득 채워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