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정보

[소시남의 정보] 갤럭시 노트 10.1 키보드독 오류

A.S YOON 2012. 9. 28. 00: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입니다^^

 

불과 몇일전 [갤럭시 노트 10.1] 과 [아이패드2] 의 필기감 비교 포스팅을 올렸었습니다.

(이전 포스팅 보기 -> [소시남의 정보] 갤럭시노트 10.1 VS 아이패드2)

그리고, 화요일(25일) 강의 시간에 당당하게 [아이패드2] 대신 [갤럭시 노트 10.1]를 꺼내들었습니다. 물론, 키보드독도 같이요.

 

참고로, 삼성정품북커버를 장착한 상태로 키보드독에 결합이 안됩니다. 무조건 본체만 있는 상태에서만 결합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아뿔싸...

한/영 전환키가 먹통이 되어버린겁니다...장난하냐

당장 타이핑은 해야하는데.. 영어로만 타이핑이 되어버리고.. 다른 모든 키들은 정상작동....뭥미

재부팅도 여러번... 재장착도 여러번...

해결이 안됩니다ㅠ_ㅠ

[갤럭시 노트 10.1] 에서의 터치 키보드는 제대로 되는데, 키보드독 에서의 '한/영'키는 먹통이더군요...

제대로 열받았습니다... 타이핑해야하는데...안습

 

그래서 결국 어쩔 수 없이, S펜으로 필기했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원인분석을 위해서, 별의별 짓을 다해봤습니다. 설정에도 들어가보고.. 이것저것.. 전혀 안되더군요 ㅠ_ㅠ

'키보드독이 불량인갑다..'

다 포기하고 [아이패드2]에 물려쓰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해보았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방법은 추후 포스팅하겠습니다)

[아이패드2]가 본래 설정이다보니, 기능키들은 못쓰지만 한글로 타이핑은 가능했습니다. (제가 갖고있는 블투키보드는 '한/영'키가 맥북이랑 같은 방식이라..먹히지 않더군요ㅠ_ㅠ)

수요일에 수업끝나고 바로 삼성서비스센터로 달려가서 새제품으로 교환을 받으려 했으나.... 재고가 없는 관계로 금요일에 와달라고 하더라구요.

1:1 새제품으로 (재고가 있다면) 즉시 맞교환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참고하세요~ 증상확인만 되면 무조건 해준답니다.

 

그리고 집에 돌아와서 또 끄적끄적 해봤는데..

키보드독 오류를 찾았습니다.

 

[갤럭시 노트 10.1]의 소리 설정이 음소거로 되있다면, 키보드독이 '한/영' 키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즉, [갤럭시 노트 10.1]이 소리모드나, 진동모드에서는 키보드독에 장착되었을 때는, '한/영'키가 제대로 인식됩니다. 이렇게 연결 후에 음소거 모드로 바꿔도 인식합니다.

그러나, 음소거 모드에서 장착시에는 '한/영'키는 인식이 안됩니다.

 

혹시나 해서 10번이 넘게 비교해가면서 했는데 확실합니다.

 

이게 제가 갖고 있는 키보드독만의 문제일지, 안드로이드 자체의 문제인지, [갤럭시 노트 10.1]의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혹시라도 저랑 같은 증상을 보여서 난감하신 분이라면, 일단은 이런식으로 장착해서 사용하시면 될듯합니다.

 

새 키보드독 제품이 금요일에 교환받아 들어오게 되니, 그 때 다시 해보고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재고가 없어서 교환이 안된다네요ㅠ_ㅠ 10월 중순이나 되어야한답니다...그때 이번관련건은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20928 갤럭시노트 10.1 키보드독 오류

니콘 D7000 / 시그마 17-70mm f/2.8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 YAS. All right reserved.

아래 손가락 한번 눌러주세요^^대박(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