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가상화폐 (코인)

[소시남의 정보] 가상화폐 관련 첫 포스팅

A.S YOON 2018. 3. 11. 15: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작년부터였던가요?


갑작스럽게 '비트코인 / 알트코인' 이라 불리는 가상화폐가 굉장히 핫이슈가 되었고, 너나 할 것 없이 다들 가상화폐 세계에 뛰어들었습니다.


저도 가상화폐의 존재는 과거부터 알기는 알았지만, 관심도 없었고 설마 이렇게까지 핫하게 이슈가 될 줄은 정말 꿈에서 생각 못했습니다.


다만 나중 언젠가는 블록체인 기술이 상용화 될 것이라 생각은 하고 있었지요. 그게 이렇게까지 투자가치가 높아지고 다들 관심을 갖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가상화폐 관련 포스팅을 올리기에 앞서서 거의 6개월 가량을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비트코인 / 알트코인 등의 가상화폐에 대한 내용을 올리면 당연히 많은 분들이 유입될 것이고, 제 블로그에는 도움이 많이 되겠지만 이게 정말 정보라고 할 수 있는 것인가 하는 생각에 말이죠.


비트코인 / 알트코인 등의 가상화폐 관련 정보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트레이딩으로는 큰 수익을 볼 수 없는 이제와서야 저는 가상화폐 관련 정보를 올릴게 되었습니다.



저는 트레이딩으로는 큰 수익을 보지 못한 사람중에 한사람 입니다.


작년 12월~ 올해 1월초 까지만해도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이미 너무 많이 늦어버렸습니다.


바보같지만 어떻게든 잃은 금액을 다시 찾고 싶었고 원금이라도 찾아보고자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ICO코인' 이라는게 있더군요.


주식시장에서도 비상장 주식들을 칭하는 IPO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기업에서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서 선투자를 받는 개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ICO 코인들이 존재하며, 그중에는 일명 '스캠'이라는 사기도 있을 수도 있고, 정말 잘 되어서 큰 수익을 안겨줄 수도 있습니다.





ICO 투자에서는 6가지 키포인트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1. 팀 - 어떤 그룹이 내가 보고있는 프로젝트를 어떻게, 누구와 준비했는지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2. 백서 - 백서는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내용과 핵심내용 등을 일반인들도 알기 쉽게 만들어 제공합니다.


3. 코인의 공급 - 코인의 총 공급개수와 상장예정일 등의 내용은 투자자에게 있어서 이 코인에 투자를 해도 되는가에 대한 기본적인 가이드 라인을 제시합니다.


4. 로드맵 - 말 그대로 내가 투자하는 투자할 프로젝트의 미래를 알 수 있습니다. 미래의 어떤 문제가 있을지 예상하고 그에 따른 해결방법, 프로젝트의 목적과 목표 등을 알 수 있습니다.


5. 사용사례 - 투자할 프로젝트의 미래가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분에서 사용 될 예정이고, 프로젝트의 의도와 잠재적인 인기 (사용가치) 를 알 수 있습니다. 


6. 커뮤니케이션 - 프로젝트에 대한 내부적, 외부적의 의사소통이 얼마나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내부적으로만 의사소통이 진행되고 외부적인 부분에서 의사소통이 안된다면 투자자들은 무엇을 믿고 투자 할 수 있을까요?


ICO와 관련되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6가지 포인트를 집어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현재 핫한 ICO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yas1226.tistory.com ['소시남'의 세상사는 이야기]

Copyright 2018. A.S YOON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