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2018시즌 준비.. : 믿고 쓰는 Trust GReddy & 믿고 가는 Trust CUST

A.S YOON 2017. 11. 9. 11: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제주도에서 풀빌라를 분양하고 있을 때, 9월 30일에 서킷에 들어갈 날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일을 하면서 받고 있는 스트레스를 그거 하나만 바라보고 기다렸는데, 9월 20일에 의성이 형한테서 충격적인 카톡이 왔습니다.


카! 톡!



" 크랙이 가버린 매니폴드.. "

누가그랬던가요.. 아홉수란게 존재한다고..

진짜 존재하나 봅니다.. 요즘에 정말이지 되는게 없어요 ㅠ_ㅠ

마력이 안나왔던 것도 웨스트게이트의 문제가 아니라 매니폴드 크랙에서 줄줄 새고 있으니.. 그랬던 것이였습니다. 하아..

저번에도 한번 말했지만 .. 저런 상태에서 베스트랩이 나온건 분명 실력이 조금은 늘어난 거긴 한데.. 이제 그걸로도 위로가 안되는 상황 ㅠㅠ

매니폴드에 단열재를 감아놔서 육안으로 확인이 불가능했는데, 9월 30일 서킷에 들어가기 앞서서 다시 한번 정밀하게 점검하다보니 소리가 뭔가 이상해서 단열재 감은걸 풀었더니 확인이 되었다고... 소리만 듣고 확인한 의성이형도 참 대단합니다..

아무튼.. 경기차인 제 차의 매니폴드는 아무래도 보수를 해서 쓰는 것 보다는 새거를 사는게 더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7만키로가 넘게 탄 엔진을 오버홀 하느냐 터보를 바꾸느냐 고민을 하고 있었던 시점이였는데, 매니폴드에 구멍이 나버리는 바람에 엔진 오버홀은 내년 시즌 전으로 미루고 터보, 매니폴드, 웨스트게이트 교체로 결정하였습니다.

기존 38mm 웨스트게이트에서 44mm로 사이즈를 늘리고, Green X 16G 터보를 GReddy TD04-19T 로 교체하였습니다~

매니폴드는 역시 메인텍이구요~ 거기에 의성이형의 보강이 덧대어지면 완성!



9월 30일 서킷을 가려는 꿈과 희망은 일본에서 터보가 들어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있어서 산산히 조각났습니다 ㅠ_ㅠ

하필 제일 긴 연휴가 .. 에휴.. 진짜 운도 없지 ㅠ_ㅠ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10월 긴 연휴가 끝나고 도착한 터보... 어휴







"  GReddy TD04-19T 터보 "


터보가 도착하고 일주일 뒤에 커스트에 밀린 일정이 모두 마무리 되고 드디어 제 차량에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 와.. 진짜 내 차지만 멋있다! 짱이다! "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의성이형의 작업!!

출력은.. 300마력에서 훨씬 빠지는 270마력.. 대신에 스풀업이 굉장히 빠르고 토크가 42로 월등히 높아졌습니다.

그럼 나중에 엔진 오바홀해서 330마력 맞추면.. 토크가 얼마나 된다는 얘기지 ;; 진짜 재미있겠다!!



작업이 완료된 차량을 가지고 세종 집으로 복귀 하였습니다.

오면서도 내내 우와 진짜 재미있다를 연발했습니다~

게다가 배기소리나 터보소리도 달라지고, 웨스트게이트 소리도 다르고, 스풀업이 쫙쫙 붙고 토크빨이 어마어마하다보니  완전 다른차가 되었습니다.

저녁 늦은 시간.. 거의 새벽 2~3시가 되어서 복귀했기 때문에 밤눈이 어두운 저는 제 차 외관의 상태가 어떤지 몰랐습니다만 ..

지하주차장에 주차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_-






"  뭡니까 이게... 아무리 차가 더러워도 그렇지..ㅠ_ㅠ 팀 캠프에 차를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ㅋㅋ "


주차 하고 밝은데서 보고 깜짝 놀랐네요 진짜.. 이게 뭡니까..ㅠㅠ


별의별 말이 다 써있네요... 사실이니까 지우지 않았습니다만.. 하하핫...



" 깨끗하게 세차하고 1인 명당자리에 주차 완료! 이햐.. 이제 맘이 편합니다~ 쿠붕이&크붕이 남매 " 


이제는 데일리카로 크붕이를 타고 다니다, 행사가 있을 때는 쿠붕이와 자리교체!

이렇게 해서 1인 명당자리를 가져갑니다~

달라진 세팅이 굉장히 궁금한데.. 서킷을 언제가려나.. ㅠ_ㅠ

일단 11월 16일 인제스피디움 스포츠주행 예정이고, 11월 12일 영암은.. 전시차로 참석하는데 주행이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 꼭 ! 타고 싶습니다!



-현재 차량 셋팅내역입니다-


차종 - 현대 제네시스쿠페 (F/L) 2.0 터보


트랜스미션 - 오토에서 수동스왑


엔진 - 2,000cc  F/L 순정엔진

          GReddy TD04-19T

          메인텍 매니폴드

          CUST 커스텀 에어램


하체 - HSD 커스텀 인디오더 일체형 서스펜션 외에 순정


배기 - 스텔린F1 가변배기


특이사항 - 종감속비 3.9, 1.5Way KAZZ LSD실내내장제 뒷좌석 탈거 및 운전석 버킷시트, 소화기 장착


현재출력 - 270 / 42 (Super Challenge, Challenge300 Class 기준 규정 350마력 미만)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2017. A.S YOON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