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2017 서울오토살롱(SAS) 참가!

A.S YOON 2017. 7. 23. 14: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그 동안 개인적인 사정으로 몇가지 포스팅을 못한게 있는데, 5월에 열렸던 '인제스피디움 클럽드라이빙 트랙데이' 포스팅도 못했고 저번주에 있던 '2017 서울토오살롱(SAS)' 에 관한 것도 포스팅을 못했네요.


그래서, 오늘부터 다시 열심히 포스팅을 해볼 생각 입니다 ~


순서대로 하자면 '트랙데이' 얘기가 먼저 나와야겠지만.. 지금은 '트랙데이' 사진과 영상 자료가 없어서 일단은 자료가 있는 '2017 서울오토살롱(SAS)' 부터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은 아마도... 여러분들이 항상 기다리고 계시는 '2017 오토살롱(SAS)' 레이싱 모델분들 사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이번 '서울오토살롱'의 메인 후원사가 '비투어타이어(VITOUR)' 였습니다.


전시장에 전시 될 차량들 성향에 맞는 타이어를 한대분씩 스폰해주셨습니다. 정확하진 않지만 약 200대 이상분의 타이어가 스폰되었다고 .. 비투어타이어 클라스~


저희 팀 드리프트 선수들에게 듣기로는 '비투어 포물러 스펙Z' 타이어를 사용하는데 마일리지도 길고 상당히 괜찮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비투어 타이어에서 UHP 타이어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었고, 처음에 HSD 유준선 실장님께 전화와서 경기차량에 쓰는 타이어 사이즈를 알려달라 했을 때도 당연히 '포물러 스펙Z' 타이어로 받겠거니 했습니다.


타이어 한짝한짝이 소중한 저에게 무슨 타이어인들 어떻습니까~ 그 타이어에 맞게 열심히 타면 되는 거죠~


그런데.


항상 타이어 교체작업 및 얼라이먼트를 봐주는 인치바이인치에 도착한 '비투어 타이어'는 처음보는 이름의 타이어였습니다.






" VITOUR - TEMPESTA 265/35/18 "



" V패턴의 로테이션 타이어, 누가봐도 UHP 타이어네요~ "


아직 제대로 타보질 않아서 어떻다 할 리뷰를 말씀 드릴 수 없지만, 일단 UHP 타이어라는 느낌이 굉장히 오고 있습니다. 다음 달 8월 15일에 예정된 '인제스피디움 클럽드라이빙 트랙데이' 에서 제대로 서킷을 타보고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몹시 기대중 +_+




" 또 다시 수술대에 올라선 쿠붕이 "



" 원래 끼고 있던 UHP타이어 금호타이어, v720, 245/40/18"




" 위 v720 사진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타이어가 차지하는 비율이 작아졌네요. " 

" 즉, 옆에서 봤을 때 타이어가 더 얇아졌다는 표현을 많이 하죠~ "



" 드디어 만든 CUST 소형 스티커~ "



" 쿠붕이는 현재 74.439km를 주행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탔네.. 언제 7만키로를 넘었지.. "


타이어 교체를 끝내고 쿠붕이는 바로 '서울오토살롱(SAS)' 준비가 한창인 코엑스로 이동하였습니다.


이번 전시도 역시, 저희 'CUST-커스트' 팀의 메인 후원사인 '주)HD시스템'의 'HSD' 부스에서 하였습니다.


'CUST-커스트' 의 대장인 의성이형의 젠쿱도 부랴부랴 급한대로 엔진룸만 작업해서 같이 나왔는데, 부스를 좀 먼곳에 할당받아서 .. 삐까번쩍한 엔진룸이 오히려 묻혀버렸네요ㅠ_ㅠ


그래도 엔진만 완성이 되어있고, 나머지는 하나도 완성이 되어있지 않는 차기에 나중 전시때가 굉장히 기대가 되는 차량입니다 !! 


2600cc 젠쿱이라니! 



" 전시회 전날, 정면에는 'HSD 유준선 실장님'의 경기차량 스포티지QL "




" 전시 시작날인 13일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




" 오랜만에 목욕하고 꺠끗해진 쿠붕이~ "


그 동안 이래저래 일이 바빠서 서킷도 못가고 신경도 하나도 못썼는데, 이렇게 전시를 하면서 그래도 오랜만에 세차도 하고 다시 심기일전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음달 8월 15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리는 '인제스피디움 클럽드라이빙 트랙데이'에 놀러오시면 쿠붕이를 볼 수 도 있으시고, 동승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 이번에도 어김없이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셔서 쿠붕이를 봤다고 인증샷을 많이 보내주셨습니다! "


인증샷 구도가 대부분 비슷하셔서 몇장만 뽑아서 올립니다 ^^


제가 전시장 돌고 있을 때 저를 알아보고 인사해주시고 또 거기서 자동차 얘기도 실컷하고 재미있네요~


저는 자동차 관련된 이야기로 수다떠는게 엄청 재미있습니다. 아는건 없어도 .. 


이번에는 너무 급하게 준비해서 엔진룸 청소도 제대로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본넷을 열어서 엔진룸 공개를 할 수 없었구요..


그리고, 몇몇 몰상식한 관람객 분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실내 공개를 하지 않았습니다. 혹자는 그럴거면 뭐하러 전시를 하냐고 하시는데 .. 아직까진 제가 그런 부분을 모두 감당하고 쿨하게 넘어갈 자신이 없네요 ㅠ


서울오토살롱이든, 서울모터쇼이든.. 차 뿐 아니라 어떤 전시장을 가더라도 전시된 무언가는 항상 소중하고 주의 깊게 관람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애기들 같은 경우는 자동차도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만지는데..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아무튼 무사히 '2017 서울오토살롱(SAS)'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다음은 8월 15일 인제스피디움 입니다! 많이 놀러오세요 ^^


GT 및 드리프트 동승도 가능합니다! 대신 미리 말씀해주셔야 해요~ 저희 쪽에서 같이 가는 지인들도 꽤 되기 떄문에.. 서로 겹치지않게 많은 분들이 동승해서 경험해보실 수 있도록 해야하니까요~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2017. A.S YOON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