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자동차관련 정보

[소시남의 정보] 카레이싱 경기방식 두번째 : 타임트라이얼(Time Tiral)

A.S YOON 2017. 6. 12. 16: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카레이싱에는 다양한 경기 방식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기 방식 세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로 알아볼 방식은 서킷 입문자와 아마추어 경기에서 '타겟트라이얼 (Target Trial)'과 더불어 부담없이 쉽게 참가할 수 있는 '타임트라이얼 (Time Trial)' 입니다.


제가 현재 주 종목으로 참가하고 있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이번년도 'Ecsta Super Challenge' 개막전에서 운이 좋게 3위에 입상하였습니다.




타임트라이얼(Time Trial)


- 타임트라이얼 방식은 주어진 시간 (보통 1세션 20~25분) 에서 몇 랩을 돌던간에 무조건 Best Lap Time이 나온 사람이 1등하는 경기 방식입니다.
  보통은 비슷한 차종끼리 TT클래스를 만들어 경기를 진행합니다. 제가 참가하는 'Ecsta Super Challenge'의 'Challenge300 Class' 에서는 350마력 미만, 공차중량 1350kg 
  초과의 기본 규정이 있고 차종이나 구동방식등에 따라서 약간의 패널티 규정이 부여됩니다.
  ex) 1세션의 경기시간안에 1랩 주행이후 본인이 1분50초000로 1등에 랭크되어서 더 이상 타지 않더라도 1분50초000보다 빠른 사람이 없으면 무조건 본인이 1등이 됩니
       다. 

- 타임트라이얼은 그리드에 정렬해서 출발하는 '스탠딩스타트'나 세이프티카가 선두에서 차량을 이끌다가 빠지면서 출발하는 '롤링스타트'의 방식이 아닌 피트에서 코스인 해
  서 자유주행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서로 직접적인 경쟁이 없기 때문에 사고 부담과 위험이 덜합니다. 게다가 주어진 시간내에서 딱 한번만 Best Lap Time이 나오면 되기 때
  문에 적당히 쿨링시간을 가지고 탈수 있어서 차에 가는 무리를 조금이라도 줄 일 수 있습니다. 



" '타임트라이얼 (Time Trial)' 에서 위와 같은 경우에는 제가 1등입니다~ 꿈만 같네요... "

" 사진은 인제스피디움 클럽드라이빙 트랙데이 3R 기록입니다"







" 인제스피디움 클러 드라이빙 트랙데이 1R에서 '원스포토' '최정익'님이 찍어주신 사진입니다 "







" 사진 - Ecsta Super Challenge "



" 사진 - CUST 박상현 선수 "



" 사진 - 김효석님 "



" 운수 좋았던 'Ecsta Super Challenge 1R' "


이번에는 '타임트라이얼(Time Trial)'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우리가 흔히 카레이싱 하면 떠올리는 '스프린트(Sprint)'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메인터넌스 - CUST "

" 일체형 서스펜션 및 데칼 지원 - HSD "

" 터보지원 - 엑스카르고, 터보인사이드 "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2017. A.S YOON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