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2017 Super Challenge 1Round 준비

A.S YOON 2017. 4. 27. 16: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요즘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도 모르게 하는 것도 없이 정신없이 보내고 있습니다,


4월초부터 'CJ Super Race'를 비롯하여, '넥센스피드레이싱', '핸즈모터스포츠페스티발' 등 차타는 시즌이 돌아와서 저 같은 차쟁이의 입장에서는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볼것도 많고, 배울것도 많거든요. 근데 하는건 없는데 왜 바쁜척하고 있는가 했더니만.. 


Ecsta Super Challenge 경기가 이제 불과 3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셋팅은 'CUST-커스트' 에서 알아서 다 해주시는건데 왜 제가 정신이 없는건지.. 휴..


괜시리 마음이 붕떠서 그런가봅니다~


접수시작하자마자 제가 바로 참가접수를 하고 결제를 하였는데 리버리킷은 우편으로 보내준다고 하더군요. 경기장에서 급하게 붙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하지만, 저번주 일요일에 갑작스럽게 저희팀의 대장이자 치프미캐닉인 의성이형이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경기가 일주일도 남지 않은 상황인데 'CUST-커스트'의 모든 작업이 중단되었습니다.


(약 1주일간 'CUST-커스트'는 임시휴업상태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문의사항이 있으시분은 전화말고 톡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병문안을 갔을 때 의성이형 상황을 보고 정말 심각했었는데, 의성이형이 일부러 걱정하는 팀원들을 위해서 그런건지 농담도 하시면서 괜찮다고 하셔서 그나마 마음이 놓이더군요.


저도 규정에 맞추기 위해서 터빈교체 작업을 진행한다고 얘기를 들었는데, 갑작스럽게 입원하셨다는 말을 듣고는 경기를 포기해야하나 생각하던 찰나에 제 마음을 읽었는지, '너 차는 방열판만 덮고 리맵만 하면 되니까 이번 경기 나갈 수 있을거야' 하시더군요.


저는 경기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지만, '문대환'선수는 차량 셋팅이 끝나지 않아서 아쉽게도 출전을 포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번 라운드에는 Challenge300 Class에 BK(제네시스쿠페)로 저와 '김봉갑'선수, Challenge 200 Class에 2.0포르테쿱 '박진서' 선수 이렇게 세명이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2017 엑스타 슈퍼챌린지 1라운드의 타임테이블이 나왔습니다~



" 연습주행은 인제스피디움 스포츠주행과 연계하여 실시됩니다 "



" 저는 Challenge 300 클래스에 참가합니다. "

" 9시25분 / 13시50분 부터 제 페이스북를 통해서 360카메라로 제 인캠을 라이브스트리밍 할 예정입니다. "

https://www.facebook.com/ahsang.yoon"






" 키로수로는 8천km미만이지만, 기간으로는 약 1년을 써온 엔진오일을 간만에 교체합니다 "

" 교체하는 엔진오일도 저번과 마찬가지로 '오메가 G-1 15w50' 입니다. "




" 기존에 '넥센 SUR4'에서 슈퍼챌린지 오피셜 타이어인 '금호타이어 V720'으로 변경 "

" '금호타이어 V720'은 다 좋은데 가격이 너무 비싸요...흐엉.. 그런고로 작년시즌에 쓰던거로 다시.."




" 타이어도 바꾸고 얼라이먼트도 다시 셋팅합니다~ "



" 리버리킷 부착 전의 쿠붕이 모습 "





" 리버리킷부착과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에 비산방지 테이핑까지 마무리! "


엔진오일교체와 타이어 바꿔끼고, 얼라이먼트까지.. 거기다가 리버리킷 부착과 비산방지테이핑을 하는데는 생각보다 꽤 오랜시간이 걸렸습니다.


퇴근시간이 훌쩍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늦게까지 저와 함께 해준 .. 아니 .. 솔직히 말할게요..


전 사진만 찍고 있었고, 'CUST-커스트' 드리프트선수인 '이국현'선수가 모든걸 다 해줬습니다. 


엔진오일 석션부터 시작해서, 리버리킷 부착도 그냥 떨어지지만 않게 붙어있으면 된다 했는데 좌우대칭 정확히 맞춰주고, 비산방지테이핑도 역시 대충 X자로 붙이면된다고 했는데 그러면 간지가 안살아난다고 자기가 디자인 해보겠다며 열심히 해서 완성시켜주었습니다. 


고마워 국현아~ 그리고, 항상 흔쾌히 작업을 허락해주시는 인치바이인치(inch by inch) 사장님도 감사드립니다.







" 리버리킷 부착 이후 쿠붕이 모습 "


국현이가 늦게까지 신경써줘서 작업해준 덕분에 쿠붕이는 오늘 'CUST-커스트'에서 맵핑대기중입니다.


규정의 마력이 350마력이기 때문에 2016시즌 에 잘 사용중이던 엑스카르고 터보는 잠시 내려두고, 그린엑스16G 터보로 교체하게되었습니다.


'CUST-커스트'의 수제작 에어램과 함께 16G 터보는 어떤 결과물을 보여줄지 매우 궁금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290마력 39토크였던 쿠붕이도 제대로 컨트롤 하기 어려웠던 저에게 그 보다 더 높은 출력으로 변신하는 쿠붕이를 제대로 감당이나 할 수 있을지도 걱정이 되네요.


그래도 꿈은 항상 크게 가져야하는 법입니다!


2017 Ecsta Super Challenge, Challenge 300 클래스에서 제 목표는 !!


무빵자력귀환입니다!! ^^ 포디움에도 올라가고 싶긴 하지만, 아직 제 능력이 그 정도가 안되니 부단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대장, 의성이형의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현재 차량 셋팅내역입니다-


차종 - 현대 제네시스쿠페 (F/L) 2.0 터보


트랜스미션 - 오토에서 수동스왑


엔진 - 2,000cc  F/L 순정엔진

        16G 그린엑스 터보 (기존 엑스카르고 터보에서 변경)

        메인텍 매니폴드

        CUST 수제작 에어램


하체 - HSD 일체형 서스펜션 (HSD에서 쿠붕이에 맞춰 주문생산) 외에 순정


배기 - 스텔린F1 가변배기


특이사항 - 1.5way KAZZ LSD종감속비 3.5실내내장제 뒷좌석 탈거 및 운전석 버킷시트, 소화기 장착


현재출력 - 맵핑대기중 (Super Challenge, Challenge300 Class 기준 규정 350마력 미만)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2017. A.S YOON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