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2017서울모터쇼 : 수제작 에어램 장착!

A.S YOON 2017. 4. 11. 09: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2017.03.31 ~ 2017.04.09 까지 일산킨텍스에서 열렸던 '2017 서울모터쇼' 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실은.. 성황리인지 어떤지는 잘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유명한 슈퍼카 브랜드들이 대거 불참하고, 신차 공개도 별로 없고, 그냥 딱 느낌이 국내브랜드 및 외국 몇몇 브랜드들의 대리점(전시장)을 한 곳에서 모아놓고 볼 수 있는 느낌이였습니다.


저만 그렇게 느낀줄 알았는데, 함께갔던 많은 분들도 그렇게 느끼셨더군요. 


다음부터는 더 많은 차종과 브랜드들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킨텍스에 입고 되는 걸 30일로 알고 29일 전시를 위한 작업을 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28일에 전시장으로 들어가야된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부랴부랴 27일 퇴근을 용인에 위치한 팀캠프인 'CUST-커스트'로 하였습니다.


제가 뭐 할줄아는게 1도 없기에.. 저는 열심히 엔진룸과 본넷을 열심히 닦고.. 의성이형은 엔진룸 부품을 하나하나 탈거하여, 전시를 위한 광내기 작업(일명, 빠우치기)에 돌입하였습니다.


게다가 'CUST-커스트' 수제작 에어램 작업도 같이 해야했기에.. 작업소요시간은 안드로메다로 ..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일! 맛있는 닭갈비를 저녁으로 먹고 10시부터 작업시작!!



" 터져버린 F/L순정써지탱크에서 구쿱 주물써지탱크로 바뀌었다가 다시 'CUST-커스트' 수제작 에어램으로! "


지난 써지탱크 폭발의 포스팅보기 -> [소시남의 롱텀] 쿠붕이의 또다른 변신!





" 이런게 바로 수제작 에어램의 매력이죠 "



" 완성된 쿠붕이의 삐까뻔쩍(?) 엔진룸 "

" 이 사진을 찍은 시간이.. 아마도 오전7시 15분쯔음으로 기억합니다. 밤을 꼴딱 새어버렸죠... "



제가 뭘 좀 알아야 도와드리고해서 작업이 빨리 끝났을텐데..


아니.. 어쩌면 제가 뭘 도와드려서 하고 싶어도 의성이형은 퀄리티 안나온다며 본인이 직접 하는 것을 선호하셨을 겁니다.. 라고 자기합리화를 해봅니다..


근데 실제로도 'CUST-커스트' 에서는 작업의 퀄리티 때문에 의성이형 본인이 직접 모든걸 다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사람들이 믿고가는 진리의 CUST-커스트 라는 얘기를 하는 것이겠지요


아무튼 하루 날밤을 꼴딱 새어서 에어램도 완성하고, 광내기작업도 모두 마무리 지었습니다.


저는 바로 출근을 하였고, 의성이형이 실외세차를 깨끗하게 하고 킨텍스 전시장으로 차를 보내는 것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그리고는 둘다 몇일동안 앓았다는 소문이....




전시는 3월31일 시작되었지만, 저는 일요일에만 시간이 있기 때문에.. 일요일에 전시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지인들이 너 차가 전시되어있는데 무료로 가는거 아니냐며 무료티켓있음 좀 달라고 하셨지만.. 저도 돈내고 들어갔어요 .. ^-^;;;


전시장은 굉장히 넓었는데, 차들을 하나하나 살펴보기가 힘들었습니다.


수많은 인파들 사이에서 차 사진을 찍기가 애매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저는 자동차 위주의 사진을 24-70mm 렌즈로 촬영하기로 하였고, 같이 간 형은 70-200mm 렌즈로 레이싱모델 위주의 사진을 찍기로 하였습니다.


서로 열심히 역할분담을 했는데.. 형만 자기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한걸로...


많은 사진중에서도 그나마 올릴만한 퀄리티의 사진이 몇장 없더군요. 자기 변명 한번더 하자면.. 정말 사람이 너무 많았어요 ... ㅠㅠ





" 포르쉐 부스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르망24에 출전중인 머신의 반을 레고(LEGO)로 만든 모델 "





" WRC에 참가중인 현대 i20 차량 "




" 현대자동차 2016 RN30 Concept "



" 현대자동차 i30 TUIX Concept "




" 순정 조절식 버킷시트에 Sablet 4점식 벨트라니..! "



" OZ Racing 휠과 Pirelli P-Zero 타이어 그리고 타공로터에 4p로 보이는  브레이크까지..! "



" 리어스포일러와 디퓨져..이햐.. 국산 차량에도 이런게 달려나오는군요 "



" 시트 뒷판이 카본인지는 미쳐 확인을 못했습니다...ㅠ "



" 시트, 대쉬보드, 스티어링휠 소재가 모두 알칸타라 같던데.. 오토인게 흠.. "


개인적으로는 가상 인상깊었던 차량입니다.


이제야 현대가 정신을 차렸나 싶었는데.. 들리는 소문에는 국내에는 발매예정이 아예 없다는 얘기도 있고..흑..


수동이 아닌 오토인점도 좀 흠이라고 생각합니다.


PDK 정도의 수준이 아니라면.. 아니 DSG정도만 되어도.. 


물론 안타봐서 정확히 어떤 느낌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현기차의 오토차량과 로직이나 셋팅이 같다면.. 쳐다보지도 않는걸로....




많은 브랜드의 차량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역시.. 제 마음속에는 제2전시관 7홀 튜닝협회 부스에 있는 쿠붕이만이 보고싶을뿐...


실제로 모터쇼에 방문했던 시간중에 50%를 제 차 앞에서만 있었습니다..


제 차를 알아보고 오신분들이 옆에 서있는 저를 알아봐주셔서 많은분들과 얘기도 나눴네요~


알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 SSR Type-F 1890+15 앞뒤동일 "




" 멀리서 차주가 아닌척 제 차를 보고 있던 저도 찍혔네요 ;; "



" 특히 어린아이들한테 인기가 많았던 쿠붕이 "



" HD시스템 부스의 GReddy 제품들 "



" HD시스템 부스의 Royal Purple 엔진오일 "





" HD시스템의 HSD 일체형 서스펜션 "



아래의 사진들은 지인들이 잘보고 왔다며 인증샷을 보내준 사진들입니다 ^^









이 외에도 사진들이 엄청 많이 왔지만.. 다들 비슷한 구도의 비슷한 사진들이라.. 


다 못올려드려서 죄송합니다 ㅠ_ㅠ


열흘간의 전시를 끝내고 쿠붕이는 다시 용인에 위치한 팀캠프 주차장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4월 30일 인제스피디움에서 개최되는 '엑스타 슈퍼챌린지 1Round'를 위해서 셋팅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바뀌어진 규정에 맞추어서 셋팅이 달라질 듯합니다.


과연 쿠붕이는 또 어떻게 바뀔지 기대해주세요 ^^




항상 쿠붕이 때문에 고생하시는 의성이형과 열흘동안 전시장에서 쿠붕이를 잘봐주시고 (?) 고생하신 HSD 유준선 실장님 감사드립니다.




-현재 차량 셋팅내역입니다-


차종 - 현대 제네시스쿠페 (F/L) 2.0 터보


트랜스미션 - 오토에서 수동스왑


엔진 - 2,000cc  F/L 순정엔진

         엑스카르고 터빈

         메인텍 매니폴드

         CUST커스트 수제작 에어램


하체 - HSD 일체형 서스펜션 (HSD에서 쿠붕이에 맞춰 주문생산) 외에 순정


배기 - 스텔린F1 가변배기


특이사항 - 1.5way KAZZ LSD종감속비 3.5실내내장제 뒷좌석 탈거 및 운전석 버킷시트, 소화기 장착


현재출력 - 16년 4월 기준, 291마력 39토크 (CUST-커스트 다이노 측정 값이며, 경기차량 셋팅으로 마력과 토크를 무조건 높이지 않았습니다)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2017. A.S YOON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