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Team CUST

[Team CUST] 인제 클럽드라이빙 트랙데이 2R : 베스트랩 갱신!

A.S YOON 2017. 3. 22.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풀데칼 이후 첫 서킷주행을 한 내용입니다~


2017 인제스피디움 클럽드라이빙 트랙데이 2Round 입니다.


이번에는 개인적인 사정이 있는 몇몇 팀원을 제외하고 GT와 드리프트 모두가 참가하였습니다. 


GT 7대중 4대, 드리프트 3대중 3대가 참가하였습니다. 


다같이 한번에 이동하기에는 너무 민폐가 될 듯하여서, 2~3대 정도 나눠서 따로 출발하여 인제에서 모이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저희 CUST팀은 공공도로에서의 교통법규를 절대적으로 준수합니다.




다음날, 라이센스 취득을 위한 팀원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잠을 푹 자고 조금 여유있게 나갔습니다.


저희 Team CUST GT팀원들은 이번 라운드에서는 맥스타이어 현석이형과 Moty's Korea에서 운영해주시는 Club Moty's 로 참가하였습니다.


날씨도 좋고, 기온도 노면도 모두 최적의 상태인 것으로 보였습니다. 컨디션만 살짝 문제가..


확실히 서킷에 주행하러 오면,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을 여유가 없습니다. 드리프트 구경하러 오면 제가 팀원들 찍느냐고 정신이 없는데 .. 막상 제가 주행하러 와서는 사진 찍을 여유가 없으니.. 카메라를 들고오는 의미도 없고.. 휴..


저희도 미디어팀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간절합니다.. 저도 누가 멋드러지게 제 주행영상과 사진을 좀 찍고 싶거든요.. 


저희 미디어팀으로 도와주실분 계신가요? 하핫.. 욕심한번 부려보고갑니다~



 

그래도 이번에는 새로온 팀원인 '박상현' 선수가 카메라를 새로 구입해서 가져오고, 군대후임이였던 '한관모'가 놀러온 덕분에 몇장을 건졌습니다~


감상하고 가시죠~




" 군대 후임이였던 '한관모'가 인제까지 놀러와서 찍어준 사진입니다 "




" 저희 Team CUST GT는 Club Moty's 로 행사에 참가하였습니다 "



" 뉴페이스 '박상현' 선수의 320d "



" 오랜만에 주행나온 '김상우' 선수의 젠쿱 "


" 아쉽게도 미리 점검하지 못하고 급하게 온 탓에 첫 주행이후, 바로 복귀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




" CUST - High Performance "




첫 주행에서는 살짝 간만 보자 생각하고 들어갔습니다.


이번에도 목표는 역시 55초 진입!


하지만, 들어가자마자 엄청나게 많은 차량들을 보고는 목표인 55초를 과감히 포기했습니다.


도저히 베스트랩을 갱신할만한 상황이 아니였습니다.


제가 남들보다 월등히 빠른 것도 아니고.. 모두가 비슷비슷한 상황이라서 더더욱 힘들었습니다.


베스트랩을 갱신한다는 생각은 포기하고, 라인을 좀 더 익히고 차들이 많은 상황에서도 기존의 평균랩인 57~58초를 유지하는 쪽으로 목표를 변경했습니다.


차가 없을 때 베스트랩을 뽑아내는 것보다 힘든건 어떠한 상황에서도 항상 비슷한 초를 유지하는거라 생각했거든요~


그리고 얼라이셋팅을 변경하고 들어가니 확실히 뒤가 흘렀습니다. 거동이 완전히 달라진 쿠붕이에게 익숙해지는게 급선무 같았습니다.


그랬는데 ...


처음 들어간 세션에서 베스트랩이 갱신될 줄이야 ... 


게다가 얼라이셋팅이 변경되는 바람에 뒤가 잘 흐르게 된 쿠붕이 때문에 뒤가 흐르는 상태로 코너진입이 되어버렸는데 얼떨결에 연석까지 타게되고..


한번 타본 연석의 느낌은 마치 처음 서킷을 탈 때 처럼 짜릿했습니다.


하지만, 랩타임은 별 차이가 없었던건.. 왜일까요.. 



" 어쩌다보니.. 그리프트+느리프트하며 연석까지 밟게 되다니.. 첫 연석타기 서..성공! -_-;; "



" 카트라이더인줄... 저 형이랑 같은 팀이거든요.. 자꾸 흙뿌리기 아이템 쓰시면 곤란해요..ㅠ_ㅠ "




" 베스트 랩 갱신! 1분 56초 61 "


크게 랩타임에 연연해 하지 않고, 달라진 쿠붕이의 거동에 신경쓰고 라인변화에도 좀 더 신경쓰고, 엑셀전개에도 신경을 쓰다보니 얼떨결에 베스트랩 갱신을 ..


드디어 56초에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베스트랩의 전,후의 평균랩과 너무 차이가 많이나서 순간적으로 GPS가 튀었나 싶었는데, 폰더 기록지상으로도 1:56.63이 나왔더군요. 


오차범위가 조금 나긴하지만 일단은 기분좋은.. 0.02라도 빠른 데이터로거의 기록으로.. ^^;;


베스트랩도 갱신하고 기분이 매우 좋아져서, 드리프트 구경을 갔습니다.


영상은 제가 찍은게 없어서 따로 없지만 .. 모두가 재미있게 드리프트 차량을 구경하고 동승하며 정말 재미있게 드리프트 타임을 즐겼습니다. 








" 'ONCEPHOTO'에서 찍어주신 멋진 GT 주행샷! 멋진 사진 정말 감사합니다! "


맥스타이어 팀의 미디어로 활동중이시면서, 결혼식 및 스냅, 프로필사진등 최고의 사진을 찍으시는 '최정익' 님께서 쿠붕이의 주행샷도 멋지게 담아주셨습니다.


서킷에서 주행하는 차들은 속도가 빨라서 사진이 잘나오기 힘든데도 불구하고 정말 멋진 샷들을 남겨주셨습니다. 역시 프로는 프로십니다!


쿠붕이의 또다른 차생샷이 생겼네요~


이런 주행샷을 보면서 정말 우리팀도 미디어팀을 꾸렸으면 좋겠다는 꿈을 꿔봅니다..




"  군대 후임이였던 관모가 놀러와서 같이 동승도 하고 사진도 찍었습니다 "


첫세션에 1분56초61의 베스트랩이 한번 나온 이후에 다시 한번 갱신의 기회를 노리려 노력해봤지만..


1세션 1분56초61, 2세션 1분57초92, 3세션 1분57초22 의 기록만이 나오더라구요. 그래도 이젠 차가 많아도 1분57초는 어떻게든 찍는구나 스스로 위로를 할뿐이였습니다.


3세션에는 종환이형의 동승으로 연석을 조금씩 타보는 연습을 하게 되었고, 턴인 시점이라던가 브레이크 타이밍이라던가 등의 고급진 정보들을 코칭받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세션인 4세션에서 군대 후임이였던 관모를 태우고 배운대로 해보자 맘먹고 출동을 하였습니다.


결과는 .. !!


1분56초78 한번과 1분56초92 한번.. 이렇게 56초대에 두번을 더 발을 얹게 되었습니다!


관모가 마르긴 했어도 그래도 성인남자인데!! 성인남자 동승에다가 브레이크와 타이어 상태도 제일 정상이 아닐때 56초를 두번이나 들어갔다니!


그리고 1~3세션 주행에는 정신도 없고 도대체 내가 어떻게 타고있는건가에 대해 생각하고 고칠 여유가 없었는데 마지막 세션에는 굉장히 편안하게 이야기도 하면서 탔는데도 56초대가 나왔다는 사실에 정말 만족스럽더라구요. 주행느낌 자체가 완전히 달랐습니다.


초가 줄었음에도 좀 더 편안하게 주행 할 수 있음이 놀라웠습니다.


기분 좋게 마지막세션 주행을 마무리하고 마지막 정리까지 완벽하게 끝내고 나니 피곤이 급격하게 몰려오더군요.


그러던중 Moty's Korea에서 준비한 경품 이벤트가 열려서 열심히 가위바위보 해서 엔진오일첨가제도 받았습니다!


저번라운드와 이번라운드 두 라운드 모두 Moty's의 케미컬을 가져가게되었네요! 기분 좋습니다!










" 멋진 우리 CUST 드리프트 팀원들! "


오랜만에 CUST-커스트 팀원들이 인제스피디움에 모여서 함께 차를 타고 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하니까 정말 재미있던 하루였습니다.


하지만.. 역시 인제에서의 1박2일은 마치 무박 2일만큼이나 피곤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팀원들 전부 차량의 점검 및 정리를 끝내고 오후 6시가 넘은 시간, 다들 피곤에 쩔어서 저녁식사를 하러 인제시내로 출발하였습니다.


그리고는 교통법규를 지키며, 정속운전, 안전운전을 하여 무사히 복귀하였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번 행사동안 큰 사고 없이 모두가 즐겁게 즐기고 무사히 복귀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 함께한 Team CUST 팀원 모두 고생했고 다같이 정말 즐거운 하루를 보낸 것 같습니다. 


이런 좋은 행사를 만들어주신 터보인사이드 이영대 대표님과 Club Moty's로 클럽운영을 함께 해주신 맥스타이어 현석이형 감사합니다~


항상 서킷가기전에 기본적인 하체 점검과 타이어 변경을 할 수 있도록 해주시는 인치바이인치 사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쿠붕이를 정말 멋있게 꾸미도록 도와주신 HSD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2017 시즌의 시작부터 매 라운드마다 1~2초씩 단축하게 되고, 전체적으로 굉장히 좋은 시작인듯하여 개인적으로 정말 기대가되는 2017 시즌입니다!


최종목표인 제네시스쿠페 2.0의 베스트랩과 더불어 다음번엔 55초를 목표로 열심히 달리고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차량 셋팅내역입니다-


차종 - 현대 제네시스쿠페 (F/L) 2.0 터보


트랜스미션 - 오토에서 수동스왑


엔진 - 2,000cc  F/L 순정엔진

         엑스카르고 터빈

         메인텍 매니폴드

         써지탱크만 구쿱 주물로 교체 (신쿱은 강화플라스틱인데 터졌음) (지난포스팅 보기 -> [소시남의 롱텀] 쿠붕이의 또다른 변신! )


하체 - HSD 일체형 서스펜션 (HSD에서 쿠붕이에 맞춰 주문생산) 외에 순정


배기 - 스텔린F1 가변배기


특이사항 - 1.5way KAZZ LSD종감속비 3.5실내내장제 뒷좌석 탈거 및 운전석 버킷시트, 소화기 장착


현재출력 - 16년 4월 기준, 291마력 39토크 (CUST-커스트 다이노 측정 값이며, 경기차량 셋팅으로 마력과 토크를 무조건 높이지 않았습니다)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2017. A.S YOON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