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2017시즌 'CUST' 경기차량 및 'HSD' 전시차량 쿠붕이! : 풀데칼 공개!

A.S YOON 2017. 3. 15. 18: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저번주말, 거창하게 예고편을 포스팅 하였습니다.


하드웨어적인 측면을 제외하고, 겉모습만 보고도 쿠붕이가 어떤 차인지를 알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대대적인 변화였기에 저도 기대를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물은 13일 월요일에 드디어! 나오게 되었습니다!








"  전체 데칼 들어가기 전의 쿠붕이 모습.. 그리고, 분당 '스킨게러지' 에 주차중인 쿠붕이 "




2017년 3월 9일 목요일.


아산병원에서 오전부터 오후까지 검사가 있었기에 하루종일 병원에서 있었습니다.


7시가 조금 넘은 시간 용인으로 넘어가서 쿠붕이를 분당에 위치한 '스킨게러지'에 입고하였습니다.


'스킨게러지' 에서 뜻하지 않게 반가운 얼굴을 만났습니다.


바로 모터스포츠계의 파워블로거이신 '과니빠' 오영관님입니다. 우왓 처음에 너무 들떠 있어서 못알아뵀어요..ㅠㅠ


'과니빠'님은 이번 시즌에는 핸즈 118d 원메이크 전에 나가는 팀의 미디어로 활동 하시며, '스킨게러지'에 출전 예정인 118d 차량의 데칼을 맡기러 오셨다고..오오오!!


항상 블로그 잘 보고 있습니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동원동 79-1번지 1층 스킨게러지


T맵에서는 '스킨게러지'만 입력해도 나오는데 ..


조금 오래된 네비게이션이나 지도에는 잘 안나오더라구요.




2017년 3월 12일 일요일.


앙숑이와 김포에 위치한 '리더스독'에서 놀고 있었는데 '스킨게러지'로 부터 도착한 작업현황 사진들!


사진을 받아보고 저도 모르게 환호를...


앙♥과 앙숑이가 둘다 무슨일인가 싶어서 저를 바라보더군요.. 그리고 사진을 보여주자 같이 환호를 !


대박입니다. 이게 내차라니~~~~~~ !!! 이게 쿠붕이라니~~~~~ !!!


너무 화려해서.. 이제 쿠붕이로는 공도를 다닐 수 없겠구나 싶은 생각도 .. ㅠㅠ 


그럼 80% 완성된 쿠붕이의 모습을 함께 감상하고 가시죠!




" GT윙 사이드플레이트에 포인트! "



"  카본 6구 본넷에 포인트! "





"  전체의 80% 완료 된 상태입니다. "

 

쿠붕이의 달라진 모습을 보고 기분이 묘했습니다~


'아 .. 쿠붕이가 이렇게나 화려해질 수 있다니' 그리고, '이제 진짜 못타면 너무 눈에 띄어서 큰일나겠다' 여러가지 기분이 교차했습니다.


평소의 쿠붕이는 웨스트게이트 열릴 때 소란스러움을 제외하고는 그나마 특별할 것 없는 모습이였는데 .. 휴휴.. 앞으로는 어디서든 눈에 너무 잘 띄게 되어서 걱정입니다.




2017년 3월 13일 월요일.


드디어 차량 출고 예정일이 되었습니다.


전날 밤부터 한숨도 못잤어요~ 80% 완료된 모습만으로도 너무너무 기대되는 모습에 정말 잠도 안오더라구요.


마치 2년여전 수동 스왑할 때의 감동과 기대가 다시 한번 느껴지는 긴 하루였습니다.


혼자 들떠서 난리법석~ 



" 작업 완료 사진입니다 "


오오!! 근데 뭔가 보여야 할 것들이 안보입니다. 뭐더라 ..


곰곰히 살펴보니 엔트리 넘버가 떼어졌고, 저희 팀인 'CUST-커스트' 팀명이 원래 시안보다 조금 더 위쪽으로 이동했더라구요.


엔트리야 2017시즌에 다시 받아서 붙이면 되니까 상관없지만, 팀명이 잘 안보이는 것은.. 조금 속상합니다.. 


팀원들도 다들 이쁘다고 하면서도 그 점에 대해서 살짝 불만이 .. 결국 스킨게러지 사장님께 전화를 걸어 번거로우셔도 팀명 위치를 수정해달라 부탁드렸습니다.


랩핑, 데칼만 오랫동안 해오신 전문가 분의 눈에는 저 부분이 더 조화가 잘 된다고 보셨을텐데.. 저희는 팀명도 소중해서..ㅠ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그래도 귀찮은 내색하나 없이 바로 수정해서 사진을 보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하면서 아무리 다시 봐도 쿠붕이 같지가 않네요... 이햐 누구 젠쿱인지 멋드러집니다 ~ !!


출고이후 사진도 제대로 찍어보고, 이번주 일요일 (19일)에 있을 인제스피디움 클럽드라이빙 트랙데이 2라운드를 준비하기 위해 쿠붕이를 타고 왔습니다.


크붕아 넌 잠깐 커스트에서 쉬고 있어~




2017년 3월 15일 화요일.



아무래도 눈에 띄는 색상에 데칼까지 있으니, 평소보다도 더 조심운전 안전운전을 해야한다는 생각에 , 평소보다 무려 30분이나 일찍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지각위기..  아.. 안돼 .. ㅠ_ㅠ


어쩔 수 없이 시끄럽게 와버리고 말았습니다.. 혹시라도 그 떄 제 주변에 계셨던 모든 분들께 죄송합니다..


출근 이후에도 이래저래 바빠서 제대로 된 사진 하나 못찍어보고.. 좀 한가해지자마자 제 차 점검 및 정비하느냐고 정신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건진 몇 컷을 공개합니다!





"  출근 하기 전, 예열 하면서 한 컷! "






" 2017 HSD 전시차량 (쇼카), 각종 전시회 및 모터쇼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



"  정면쪽은 크롬 빛의 청록색, 후면은 유광검정 "



" 앞 범퍼, 카본본넷, 루프, 트렁크는 원래의 그레이 색상을 유지하여 쓰리톤(?) "



"  개인적으로 이번에 찍은 사진 중 가장 맘에 드는 사진입니다 ^^ "


"전체적으로 색감이 실제와 비슷하게 잘 나왔어요! " 



" 정면부의 크롬빛 청록색은 사진으로는 도저히 비슷한 색상으로 표현할 수가 없네요.. ㅠ "



" 본넷에 포인트로 들어간 크롬빛 청록색과 우리팀 CUST, 그리고 최대 스폰서인 HSD, GReddy "





" 경사가 좀 있어서 앞쪽은 매우 낮아보이고 뒤쪽은 좀 떠보이지만, 그래도 멋있다 쿠붕아! "


" 제가 일하는 직장이자, 얼라이먼트 및 타이어교체를 위한 편의를 봐주시는 '인치바이인치'입구에서.. "






" CUST-커스트 주차장에서 삼각대 없이, '이국현' 선수의 차를 삼각대 삼아 몇 컷 찍어보았습니다. "




실제로 보시면 사진보다 훨씬 화려하고 이쁜 색감의 차량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약간 크롬빛의 청록색이라고나 할까요?


'HSD 일체형 서스펜션' 하면 딱 떠오르는 아노다이징 초록색과 굉장히 흡사한 색상입니다.


처음 'HSD 일체형 서스펜션'을 보고 와 색이 정말 이쁘다 했었는데..ㅎㅎ


'스킨게러지'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필름 선택인 것 같습니다.




작년시즌에는 쿠붕이에게 딱 맞는 맞춤형 다리(?)(일체형 서스펜션)를 선물해주시고, 올해 시즌에는 삐까뻔쩍한 새 옷을 선물해주신 'HSD'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24/7 감사드리는 CUST의 의성이형, 창훈이형 그리고 우리 팀원들은 따로 말 안해도 제 마음 안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정말 항상 다들 고맙고 사랑합니다 !!


2017 시즌에는 Team CUST의 경기차량으로, 또 HSD의 전시차량으로 작년 시즌보다 좋은 결과와 많은 활동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랩핑과 데칼의 깔끔한 퀄리티를 보여주신 '스킨게러지' 사장님과 직원분들께도 감사드리며, 항상 얼라이먼트 및 타이어 교체 등 도움을 주시는 '인치바이인치' 사장님과 실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올 시즌 새 옷으로 변신한 쿠붕이를 가장 처음 보실 수 있는 곳은 19일 (일요일) 인제스피디움입니다.


다음 일정은 잡히는 대로 바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쿠붕이 더 눈에 잘 띄게 되었으니, 공도나 모터쇼 등의 전시장 에서 보시면 반갑게 인사해주세요 ^^


혹시라도, 민폐를 끼치는 운전이나 행동을 했을 경우에도 따끔하게 질책해주시기 바랍니다!





" 2016 시즌 쿠붕이(위) 와 2017 시즌 쿠붕이(아래) 비교 샷! "




-현재 차량 셋팅내역입니다-


차종 - 현대 제네시스쿠페 (F/L) 2.0 터보


트랜스미션 - 오토에서 수동스왑


엔진 - 2,000cc  F/L 순정엔진

         엑스카르고 터빈

         메인텍 매니폴드

         써지탱크만 구쿱 주물로 교체 (신쿱은 강화플라스틱인데 터졌음) (지난포스팅 보기 -> [소시남의 롱텀] 쿠붕이의 또다른 변신! )


하체 - HSD 일체형 서스펜션 (HSD에서 쿠붕이에 맞춰 주문생산) 외에 순정


배기 - 스텔린F1 가변배기


특이사항 - 1.5way KAZZ LSD종감속비 3.5실내내장제 뒷좌석 탈거 및 운전석 버킷시트, 소화기 장착


현재출력 - 16년 4월 기준, 291마력 39토크 (CUST-커스트 다이노 측정 값이며, 경기차량 셋팅으로 마력과 토크를 무조건 높이지 않았습니다)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2017. A.S YOON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