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베스트랩 & 평균랩 갱신! : 새로운 목표와 각오!

A.S YOON 2017. 3. 1. 23: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2017년 2월에는 자의반 타의반으로 인제스피디움을 자주 가게 되었습니다.


12월말부터 사용가능했던 인제스피디움 동계시즌권의 사용 기한이 3월 5일까지였는데, 그 동안 평일에는 갈 수 있는 환경이 아닌지라 미루고 미뤘는데, 또 가려고하는 주말 마다 눈이 와서 못가고 미룬게 어느덧 기한 종료 3주밖에 남지 않더군요.


30장 한권을 6명이 나눠서 5장씩 구입하였습니다.


영암 KIC와는 다르게 시즌권 한장에 1세션이 이용가능하니까, 저는 총 5세션을 이용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다섯장이외에도 저보고 맨날 소심한 시골 남자라서 소시남이냐고 놀리는 (절대 도시남자거든? 고향이 인천이거든?) 괴팍한 도시 남자, 86오너 유.종.호 씨께서 결혼을 앞두고 86을 팔 예정이라 당분간 서킷라이프를 접겠다는 충격발언과 함께 동계시즌 주행권 두장을 선물해주었습니다.


고맙다 종호야. 근데 난 86키가 더 좋을거같은데 ..


아무튼 총 7장의 시즌주행권이 생겼습니다.



" 30장 짜리 한권의 인제스피디움 동계시즌 주행권 "


언제가야 하나 고민만 하고 있다가 어느새 기한만료 한달전이 되었고, '인제스피디움 클럽드라이빙 트랙데이'가 열려서 원래 가기로 한 주말에는 시즌권이 아닌, 트랙데이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베랩갱신! 또 평균랩도 갱신! 


지난포스팅 바로보기 ->[소시남의 롱텀] 2017시즌 첫번째 트랙데이 : 인제스피디움 클럽드라이빙 트랙데이


지난 트랙데이에서 자신감을 얻고서, 2주일동안 타이어 도리까이도 해놓고 수동미션 새걸로 교체해두고 하루빨리 인제 갈 날을 기다렸습니다.



" 신쿱 수동미션 품번입니다 "



" 처음까보는 미션 신품!! 처음 쿠붕이에 들어간 미션은 중고.. "



" 좌 신쿱 신품미션, 우 구쿱 중고미션 "



" 신쿱과 구쿱 미션의 차이는 하우징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살이 더 많습니다! 뭔가 보강을 했단말이겠죠?"



" 조립 전 클러치 상태점검, 상태 이상 무! "



" 신쿱 신품 미션 장착완료! "


이번에도 역시 쿠붕이를 위해서, 야근을 감행한 CUST-커스트의 이팀장님..


의성이형 정말 매번 감사드립니다 ㅠ_ㅠ 


역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믿고 맡기는 CUST-커스트 !!


제가 금요일 퇴근 이후 회식을 하고 넘어가는 바람에 11시넘어서 도착하였고.. 미션 내리고 조립하고 전체적인 점검까지 1시간만에 뚝딱!


12시가 조금 넘어서 작업 마무리하고 빠이빠이 하였습니다.


덧.


중고 구쿱 수동 미션 판매합니다. 상태 별로에요..오바홀 받으셔야 합니다.. 40만원에 판매합니다.




원래는 토요일도 근무해야하지만, 사장님의 배려로 다행스럽게 무지바쁜 토요일에도 일을 빼고 (-_-) 앙♥과 함께 인제스피디움으로 향했습니다.


새벽일찍 출발해서 10시도 안되어서 도착했더니.. 동계 1세션 시작은 11시부터.. 뜨든..


그래도 여유 있게 타이어공기압 셋팅하고 예/후열 완벽하게 되어있고, 짐들도 잘 내려놓고.. 우리 앙♥은 고객라운지에 앉혀놓고 (짐을 지키라고..흠흠) 한 이후에 첫세션을 들어갔습니다.


동계시즌권 이용 기한이 2주밖에 남지 않은 상황 + 날씨가 굉장히 좋았기 때문에 차가 굉장히 많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별로 없어서 기분 좋게 들어갔습니다~





" 첫 세션 주행영상 베스트랩 1분58초01(데이터로거) 베스트랩 갱신! "


우왕 신난다~ 하면서 앙♥에게 자랑하고~ 주변에서 잘탄다고, 엄청빠르다고 칭찬도 해주셔서 뭔가 우쭐해졌습니다. (다른분들이 다들 처음 타시는거였다는게 함정...)


칭찬은 역시 소시남도 춤추게 합니다..


두번째 세션은 우리 괴팍남 유종호님께서 선물해주신 주행권을 사용해서 들어갔는데..! 또 베스트랩을 갱신하였습니다.


1분57초84 (데이터로거) !! 점점 자신감도 붙고, 평균랩은 59초에서 58초로 올라갔습니다. 오예!


세번째 마지막 세션도 역시 유종호님께서 선물해주신 주행권으로 심기일전하고 다시 베스트랩 갱신에 도전!


" 1분57초41 (데이터로거) 베스트랩 또 다시 갱신!! "


하루동안 세번의 주행에서 지속적으로 베스트랩이 갱신되자 기분이 엄청 좋았습니다!


평균랩도 역시 57~58초 대로 조금 안정권에 들어선것으로 보였습니다.


괴팍한 도시남자 유종호씨의 선물로 베스트랩 갱신을 하였기 때문에 자랑 톡을 뙇뙇뙇!


너는 예복을 보러가느냐 정신이 없을 때 나는 너의 주행권으로 베랩을 갱신하였다 친구! 고맙다!


다음 내가 노릴 물건은.. 장갑과 고프로와.. 최종보스인 86이랄까..... 괴팍남에게 예고장을 던집니다..





" 앙♥ 이 찍어준 쿠붕이 주행사진 "


지난 주중보다 확실히 따뜻하긴 했지만, 아직 찬바람이 많이 불어서 앙♥에게 라운지에서 쉬고 있으라고 했는데도 굳이 나와서 여러장의 사진과 동영상을 남겨주었습니다.


이왕 이렇게 된거, 카메라를 제대로 알려줘서 작품을 많이 남겨달라고 해볼까 .. 혼나겠지만..




총 세번의 세션의 주행을 마무리하고 들어오니, 온몸이 쑤시고 급격하게 피곤이 몰려왔습니다.


아무래도, 금요일에 늦은 시간까지 작업하는것을 도와.. 구경하고 흠흠 집에 오니 이미 새벽 2시가 넘어가버렸고, 새벽 5시30분에 일어났으니 잠을 제대로 못잔 타격이 좀 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행을 평소보다 더 열심히 랩타임을 줄이기 위해서 무리 하다보니.. 과진입을 해서 그런지 엄청난 언더에 시달렸습니다.


타이어 상태도 굉장히 안좋아지고..흐엉.. 아직 주행권은 5장이 남았지만, 다음날의 주행을 위해서 일단은 1분 57초 41의 베랩으로 마무리 짓고 앙♥과 함께 속초로 넘어갔습니다.


제가 혼자 열심히 주행중일 때, 앙♥은 열심히 속초에서 가볼만한 곳을 찾고 있었더군요.


뭐라고 검색을 했는지 봤는데.. 대부분이 '포켓몬고 할떄 꼭 들려야 할 곳', '속초 포켓스탑 위치' 등의 .. '포켓몬 고'와 관련된 검색어... -_-;;


그놈의 '포켓몬 고'가 뭐라고 서킷에 아무것도 없다고 계속 징징거리더니만..어휴..


그래도 속초 맛집을 찾긴 했습니다.






그리고, 인제스피디움 근처에 독점하고 있는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말고 원통시내에도 고급유 파는 주유소가 있더군요.


믿고가는 고급유 옥탄가 상향평준화된 GS칼텍스! '동일주유소'


리터당 200원차이.. 


물론 젠쿱 가득 기준으로 12,000원을 위해 원통시내까지 가기에는 조금 그렇지만, 속초를 가거나 원통시내에 나가야 하시는 분들은 그쪽으로 가시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이번 젠쿱 기름값만 30만원이 넘게 들었네요 끼약.......


이틀 내내 서킷주행과 속초 여행은 참.. 연비를 개똥으로 만들어주나봅니다.. 크붕이 한달치 기름값..


서킷연비 3km/L


공도연비 10km/L 


쿠붕아.. 너, 너무 극과 극 아니냐..







조만간 더 큰 곳으로 이전한다고 하는데..


저는 물회랑 오징어순대, 멍게비빔밥을 먹었습니다.


맛은.. 물회랑 오징어순대 맛은 어디가도 다 비슷비슷한 것 같고, 멍게비빔밥의 경우는 평소 먹던 비빔밥과는 좀 다르게 비린내도 안나고 초고추장도 없었는데 맛있었습니다.


처음에 갔을 때 부터 대기 인원이 50번이 넘었습니다.. 괜히 왔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빠져서 30분정도만에 들어 갈 수 있었습니다.


약간 과장된 부분이 좀 있는 듯합니다. 사람들 별로 없고 맛집인 곳을 찾아가보고 싶은데 매번 인터넷검색으로만 다니려니 찾기가 힘드네요..ㅠ 혹시 속초 사시는분이 계시다면..추천 부탁드립니다 ^^


맛있게 먹고 추워죽겠는데 한시간을 넘게 포켓스탑과 포켓몬을 잡으러 뛰어다닌건 비밀입니다..휴..


그래도 너가 좋으면 나도 좋아~ 근데 추워~ 너무 추워~ 넌 따뜻하게 입었는데 나는 추워~




다음날 주행을 위해서 저만 아침 일찍 일어났습니다.


앙♥은 꿈나라 .. 예전에는 앙♥이 서킷가는걸 더 좋아했는데.. 바디프렌드의 안마의자가 있었기에.. 하지만 지금은 인제스피디움에 바디프렌드의 안마의자 들이 전부 철거되었는지 없는 상태입니다.


드라이버로써도 참 아쉽습니다. 스포츠 주행 이후에 잠깐잠깐 앉아서 마사지를 받는 것이 시원하기도 하고 기분이 참 좋았거든요~


아침 제 페이스북에 '홍카서비스'의 사장님이시자 치프미캐닉인 창식이형이 오신다는 댓글을 보고 후딱 내려가 만났습니다~


하지만.. 일요일 + 날씨 엄청 굿굿 + 유효기간만료 일주일전 이라는 삼박자가 맞아 떨어져서 그런가 각 세션별로 30대가 꽉꽉 차있더군요 .. 흐억..




1세션 3세션 6세션 이렇게 3개의 세션을 신청하고, 접수센터 2층에서 밖에서 차가 몇대나 왔는지 세어보고 있는데, 한분이 인사해주시면서 알아봐주시더라구요.


제 블로그에 가끔 글도 남겨주시는 청주신쿱님 이였습니다.


처음 만나뵌건데 너무 반갑게 인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훈남이시더라구요.. 부럽..


친구분이랑 같이 오셨는데 저도 친구랑 같이 다니고 싶습니다.. 보고 있나 얘들아.. 차 좀 타자..









" 앙♥ 이 찍어준 쿠붕이 주행영상 "



" 현재 개인 인제베스트랩인 1:57.41영상 "



" 1:57.44영상 "


" 엄청 못타네요.. 분발하겠습니다.. 혹여 입문하시는 분들은 제꺼 보시면 안됩니다..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



" 엄청나게 많은 차량들.. 그러면 안되지만, 중간에 제가 안전지대로 빠져나갔다 돌아왔습니다.. "


" 골프 차주분 깜짝놀라셨다면 죄송합니다ㅠ "




혼자 늦게 일어나서 체크아웃하고 호텔에서 콘도앞에서 열심히 영상을 찍어준 덕분에 이번에도 영상이 많이 남아있네요 ^^


인캠을 봐도 그렇고, 외부에서 주행하는 영상을 봐도 그렇고.. 참 안전마진을 높게 잡고 타는 것 같습니다. 연석 따위 그게 뭐죠?


막상 주행할 떄는 제가 느끼는 여유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는데, 인캠과 외부 영상을 보면 제가 보기에도 엄청 안전하게 타고있네요.. 휴..


그리고, 랩타임이 줄어들수록 욕심만 커져서 너무 과진입하는 것 같습니다. 알면서도 사람 마음이란게 욕심이란게 참 뜻대로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타면 56초인데 조금만 더! 이러면서 과진입하게 되고 나중에는 라인도 다 무너지고.. 평정심을 유지해야하는데 아직 저는 드라이빙 스킬도 멀었고 멘탈 관리도 모자란듯합니다 에휴..


좀 더 공부해서 라인도 다시 잡아보고, 멘탈관리도 철저히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에 대한 조언은 감사히 받아드려서 잘 새기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결국 이번 동계시즌 목표였던 55초는 힘들 것 같습니다만.. 아직 동계 시즌권이 두장이나 남았기 때문에 기대를 조금 더 해봅니다. 


게다가 동계시즌권 이용기한이 일주일 더 늘어났다는 좋은 소식도 있구요! 오예! (기존 3월5일 -> 3월 12일로 연장)


또, 3월 19일에는 제2회 인제스피디움 클럽드라이빙트랙데이가 열립니다! 이러다가 매주 일요일 인제에서 보낼거 같.... 


그치만.. 타이어가..없다.. 헤헤.. 망했부렀다..


넥센 sur4 두대분 있는데 한대분은 도리도리로 태우려고 남겨둔거라.. 한 10%남아있고 -_-


한대분은 지금 장착되어 있는건데 좀 낫긴해도 이번 주행으로 인해서 한 30% 미만 잡으면 될 것 같고..


금호 v720도 두대분 있는데 한대분은 마찬가지 도리도리용.. 한대분은 슈퍼챌린지 경기용으로 쟁겨둔거라 1라운드 개막식 이후엔 폐기처분 될 정도만 남아있고.. 하아.. 


서킷을 들어갈 기회는 무지 많아졌는데.. 타이어가 없어서 못가게 생겨버렸네요..


미션 신품까느냐고 돈을 너무 많이 써버려서.. 흐엉..


어디서 타이어가 마구마구 굴러떨어졌으면 좋겠다.. 온몸으로 막아서라도 가져갈텐데..


이참에 265/35/18로 한번 사이즈업을 해볼까 싶기도하고.. 흐음 .. 


아 맞다.. 나는 돈이 없지..




각설하고.. 이번 서킷을 다녀오면서 새로운 각오가 생겼습니다.


청주신쿱님께서도 그러시더라구요.. 주변에서 젠쿱으로 서킷을 타시는 분들이 꼭 하시는 말씀 중에 하나가 '서킷 제대로 탈거면, 젠쿱 2.0 (이빵)에 돈 쓰지 말고 젠쿱38 (삼팔)로 빨리 기변해서 시작해라' 라고.. 저도 그 말 엄청 많이 들었거든요..ㅎㅎ


고배기량 NA(자연흡기) 차량.. 좋죠.. 매력도 있고 서킷에서 타기에도 신경쓸 부분도 덜하고,  좀 더 리니어하게 출력이 나오니 컨트롤하기에도 낫고.. (터보차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근데 무게밸런스 적으로는 젠쿱 2.0이 38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순정대비)


제 목표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일단 무조건 평균랩타임 55초 만들기 + 젠쿱 2.0중에서 제일 빠른 2.0이 되자! 입니다.


알려져 있지않고, 조용히 랩타임을 줄여나가시는 젠쿱 2.0 분들도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ㅎㅎ


차 핑계대지않고, 연석타는 것도 겁내하지않고,  꾸준히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서 어떻게든 제네시스쿠페 2.0의 최속이 되어보겠습니다! (너..너무 허언증 같나요..;;;;)


그러기엔.. 너무 갈길이 멀긴합니다.. 하핫 ^^;;





-현재 차량 셋팅내역입니다-


차종 - 현대 제네시스쿠페 (F/L) 2.0 터보


트랜스미션 - 오토에서 수동스왑


엔진 - 2,000cc  F/L 순정엔진

         엑스카르고 터빈

         메인텍 매니폴드

         써지탱크만 구쿱 주물로 교체 (신쿱은 강화플라스틱인데 터졌음) (지난포스팅 보기 -> [소시남의 롱텀] 쿠붕이의 또다른 변신! )


하체 - HSD 일체형 서스펜션 (HSD에서 쿠붕이에 맞춰 주문생산) 외에 순정


배기 - 스텔린F1 가변배기


특이사항 - 1.5way KAZZ LSD, 종감속비 3.5실내내장제 뒷좌석 탈거 및 운전석 버킷시트, 소화기 장착


현재출력 - 16년 4월 기준, 291마력 39토크 (CUST-커스트 다이노 측정 값이며, 경기차량 셋팅으로 마력과 토크를 무조건 높이지 않았습니다)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2017. A.S YOON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