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2015년, 쿠붕이와 함께 한 1년 정리 ..

A.S YOON 2016. 1. 17.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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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쿠붕이와 함께한 2015년 1년을 되돌아 봤습니다. 이미 돌아보기엔 좀 늦은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더 늦기전에 .. ㅋㅋㅋ


큰사건들을 정리해보자면 ..



1월 - 후미추돌사고


4월 - CJ레이싱스쿨 참여





5월 - 본격 서킷 셋팅 (휠/타이어, 브레이크패드, 리맵 및 76파이 대용량자바라, 서스펜션, 미션오일쿨러)




7월 - 인제스피디움 라이센스 갱신 및 베랩갱신 (2분4초), CUST 데칼






8-9월 - 아날로그 게이지 디지털로 교체, 수동스왑 및 터빈업



9월 - 수동스왑 이후 첫 인제스피디움 주행 (2분10초)



10월 - 인제스피디움 수동, 오토 베랩 갱신 (2분3초)





11월 - 브레이크패드 교체, 인제스피디움 베랩 갱신 (1분58초) / 허브베어링불량으로 입고










12월 - 신쿱 순정 흡기매니폴드 터짐으로 입고 및 리맵 / v720 타이어 다씀 / RSW-GT 윙 장착


그리고...



쿠붕이가 50,000km를 넘게 되었습니다ㅎㅎ




정도 되겠네요 .. ㅋㅋㅋ 정말 많은일이 있던 2015년 입니다.


어쩌다보니 v720을 끼고 슈퍼레이스 v720 TT전을 준비하게 되었고, 비록 2015년 참가는 못했지만 2016년 참가라는 목표가 생기게 되었네요. 


그리고 여러 방면에서 도움을 많이 받고 좋은 분들, 좋은 샵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인연이 앞으로 쭈욱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네요 ㅎㅎ




생각해보면, 20살부터 시작되었던 카라이프가 2015년을 기준으로 엄청나게 큰 변화를 갖고오게 된거 같습니다.


목표없이 아무렇게나 돈이 생기는대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기에 바빴던 지난 날의 드레스업.. 


드레스업을 어느정도 하게되고, 공도에서 최고속 내고 칼치기를 하며 빨리 가는게 운전을 잘하는거다 생각하며, 출력의 부족함을 느껴 했던 퍼포먼스 튜닝..


그렇게 5년을 탔던 New SM5를 처분하고 '더 뉴 제네시스쿠페'를 가져오면서 '그래! 순정지향적으로 타자' 했지만 .. 세월이 가면서 유행을 타는 듯한 드레스업은 과감히 포기하고 기본적으로 깔고 들어가야된다 하면서 했던 어중이떠중이 식의 튜닝들 .. 그런 것들이 한순간에 정리가 되는 듯합니다.


해탈했다고 해야하나 싶을정도로 뭔가에 대한 스스로 깨달음을 얻은 듯 합니다 .. ㅋㅋ




운전을 잘 한다는 것에 대한 정의는 공도에서 내가 다른 차보다 얼마나 빠르게 최고속에 오르고, 칼치기를 하고, 목적지에 빨리 도착하느냐가 아니라 공도에서는 안전하게 사고안나고 교통흐름에 방해되지 않으며, 운전자간에 의사소통이 잘되는가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아니였는데, 서킷을 자주 들어가게되고 서킷에서 달리다 보니 더더욱 그렇게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튜닝도 목표없이 남들이 하는 것을 따라서 하는 튜닝은 할 필요가없고, 심하게 말하면 돈지랄밖에 되지 않는 것을 확실하게 깨달았습니다. 


차에 성능에 전혀 관심없는 사람이 남들은 다 기본적으로 이정도는 하니까 나도 무조건 해야한다 생각하고 하는 퍼포먼스튜닝은 득보다는 분명 실이 많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저만의 생각이 굉장히 확고해졌다고 해야할까요.. ㅎㅎ 


나름대로 큰 깨달음을 얻게 된 2015년 이였던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로.. 제가 계속 서킷을 타게 될지, 경기에 나가게 될지 아무것도 확정된 것은 없지만. 쿠붕이는 완벽한 서킷용 차로 만들고, 데일리카로 작고 연비좋은 차를 하나 더 가지고 오거나.. 쿠붕이를 싣고 다닐만한 차를 한대 장만하는게 목표가 되어버렸네요 ㅎㅎ


당장은 이루기 힘들겠지만. 언제나 그렇듯 꼭 이루고 말겁니다 ㅎㅎ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기준은 아니지만.. 


신쿱.0 수동 (1~8월은 오토 9월~12월은 수동) 의 대략적인 일년치 유지비가 나오네요...ㅋㅋ


저기에는 수동스왑 및 터빈업 가격은 들어가 있지않습니다. 총지출이랑 주유비에서 차이나는 부분은 휠/타이어/브레이크패드 부분의 가격입니다.


매 월별로 정확한 데이터와 수동스왑 전후의 차이 등등 자세한 것은 나중에 포스팅하거나 할테니.. 그 전에 궁금하신 분은 댓글로 문의주세요 ^^




2016년도 잘 부탁해 쿠붕아 ㅎㅎ







[2015 정비내역]

1. 2월 4일 / Unil opal GI-V9 5w50 엔진오일 및 엔진오일필터 교체 / 31,647km - 125,000원

2. 5월 7일 / F-하드론ZR, R-프릭사 S1 브레이크패드 교체 / 35,400km - 220,000원

3. 5월 7일 / XXR 530 18인치 (9.75j +20) + 금호타이어 엑스타 V720 교체 / 35,400km - 2,000,000원

4. 5월 14일 / 1번촉매 셀제거 및 76파이 중통확장 / 오픈흡기 / 오일캐치탱크 / 리맵 / 35,800km - 820,000원

5. 5월 14일 / 미션오일쿨러 장착 / 35,850km - 150,000원

6. 5월 15일 / ART SHOCK TYPE R 장착 / 35,910km - 1,600,000원

7. 6월 19일 / D-Ester 0w40 엔진오일 및 엔진오일필터 교체 / 37,900km - 155,000원

8. 6월 26일 / 인제스피디움 라이센스 갱신 및 1세션 - 150,000원

9. 7월 5일 / 인제스피디움 콘도 숙박 / 트랙데이 - 125,000원

10. 8월 15일/ 수동스왑 + 터빈업 / 42,665km

11. 9월 18일 / 인제스피디움 회원권 - 450,000원

12. 11월 11일 / 엔진오일 교환 / 47,846km 

13. 11월 13일 / F-페로도 DS UNO, R-페로도 DS2500 브레이크패드 교체 / 48,043km

14. 11월 27일 / 금호 윈터타이어 교체

15. 12월 14일 / 안개등 그릴망 DIY / v720으로 교체

16. 12월 16일~28일 / 구쿱용 흡기매니폴드 교체 및 인테이크파이핑, 배터리 이동

17. 12월 29일 / 윈터타이어교체 / RSW GT윙 트렁크 맞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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