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亞 相/개인의견 및 오늘 하루..

[소시남의 하루] Do you know Toyota (AE or FT) 86?

A.S YOON 2015. 9. 2. 01: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쿠붕이 없이 어느덧 3주 정도를 생활하고 있습니다.


항상 옆에 있어줬던 쿠붕이가 없으니 .. 1주차에는 만사가 귀찮고 어디 나가기도 싫고 불편하고 징징거리다가.. 


2주차에는 뭔가 익숙해지는 것 같으면서도 이제 곧 나오겠지~ 하는 기대감.. 


3주차때는 작업을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를 직접 보고와서 깨달은 바가 많아서 빨리 나오는 것은 거의 포기하고 맘편히 기다리는중 입니다..ㅋㅋㅋㅋ


근데, 그냥 저냥 수동수동 하면서 인터넷도 뒤져보고, 오랜만에 예전에 보던 애니메이션 [이니셜D]를 찾아봤습니다.


자동차매니아분들은 교과서로 불리우는 [이니셜D]


내용은 대충, 차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두부집 아들이, 두부집 사장인 아버지의 훌륭한(?) 조기교육으로 인해서 중딩때 부터 운전대를 잡고 운전스킬을 배웁니다.


초초초 꼬진 차인 토요타 AE 86를 가지고 와인딩(이라 쓰고 두부배달로 읽습니다)을 하다보니 센스나 실력이 출중해서 좋은 차타는 놈들도 다 발라버린다.. 뭐 이런 내용입니다.


차도 중요하지만 운전자가 중요하다는걸 깨닫게 해주는 애니메이션이지요 -_- 참 좋아... 좋은차타고싶다는 꿈을 살짝 접게 만들어주고..ㅋㅋㅋ


아무튼 그 때의 초초초 꼬진차인 토요타 AE 86이 FT 86으로 부활했습니다.


86의 역사는 구글링이나 검색을 ..ㅋㅋㅋ 이미 나온지 꽤 지나서 정보 많아요 -_-


아무튼 각설하고 .. 사진부터 보시고 가시죠 ㅋㅋㅋ






[출처 - 토요타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toyota.co.kr/]


차체도 컴팩트하고.. 무게도 많이 안나가고..


2000cc 자연흡기(NA)에.. 박서엔진.. 


200마력 언저리의 출력..


뒷좌석은 차가 컴팩트한 만큼 쿠붕이 보다도 안나오는 사이즈 ㅋㅋㅋㅋ


아 뭔가 따져보면 따져볼수록 제스타일입니다 -_-


예전 86의 부활 소식을 듣고, 함께 나온 스바루의 BRZ를 제가 꼭 갖고말겠다 하며 다짐했었는데 ..


토요타 86은 들어오고 스바루 BRZ는 안들어와서 꿈을 접었더랬습니다..ㅋㅋㅋ 둘이 쌍둥이인듯 쌍둥이같은 뭐 그런놈인데 ... 왜 하나만 들어왔지 ㅋㅋㅋ


쌍둥이라 그런가 ㅋㅋㅋㅋ 아몰랑 -_-ㅋㅋㅋ


실은, 저는 최고속 얼마, 제로백이 얼마, 마력과 토크가 얼마고.. 이런건 다 중요하지 않거든요 ㅋㅋㅋ


솔직하게 지금.. 아니지ㅋㅋ 예전 쿠붕이 상태가 써킷 / 내구성 셋팅으로 후반에 연료를 담궈서 280마력에 42토크가 나왔는데 .. 그걸 다 썼느냐?


절대 아니거든요 ..ㅋㅋㅋ 뭐 인제스피디움 직진주로에서는 잠깐 썼다고 보더라도.. 


실상 공도나 써킷에서 자기 차의 출력을 쫙쫙 온전하게 다 뽑아 쓰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쿠붕이가 안나와서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보니 ...


엄청나게 땡깁니다 이녀석 -_- ... 게다가 지금 핸즈모터스포츠에서 주최하는 원메이크 전도 열리고 있고...


하아.. 이게 딱인데 ... 두가지 작업을 들어가기전에 왜 이런생각을 못했을까.. 쿠붕이를 넘기고 이래저래 들어간 거 생각하면 토요타 FT 86 수동으로 하나 가져올 수 있을 법한데 ..


자꾸 이런생각이 들었습니다 ㅋㅋㅋ 


그래서 동영상도 찾아보고 블로그에서 시승기도 읽어보고.. 


그러다가 포기했습니다 ㅋㅋㅋㅋ


이건 뭐.. 가격이 넘사벽 -_- 수리비도 넘사벽 -_-


돈의 개념 따위 안드로메다에 날려버린 토요타 코리아의 가격정책에 저처럼 포기하신 분 한둘 아닌걸로 압니다 .. ㅋㅋㅋㅋ


심지어 중고로 매물도 없습니다 ㅋㅋㅋ 팔린차가 많질 않으니 중고매물도 없는거겠지요 ㅠ


애초에 86이 저렴하면서도 사회초년생이 타기에 밸런스 좋은 뭐 그런 차가 아니였나 싶습니다만.. 이것은 일본 사정인가봅니다 ㅋㅋㅋㅋ


그래서 전 다시한번 다짐했습니다.


쿠붕아 어서와 ㅋㅋㅋㅋㅋ 널 평생 닦고조이고기름칠해주겠다 ㅋㅋㅋㅋㅋ 


(이래놓고 나중에 진짜 돈 많이벌면 86수동 꼭 사서 써킷 셋팅해놓고 장난감으로 만들겁니다 -_- 하긴 뭐 돈많으면 무슨차인들 장난감이 아니겠냐만 ㅋㅋㅋㅋㅋ)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 YAS. All right reserved.


대박

아래 하트 클릭하여 가득 채워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