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앙숑이/반려동물 정보

[소시남의 정보] 강아지 급체방지식기 '노스메이트'

A.S YOON 2015. 3. 21. 2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 입니다^-^


반려동물 정보 카테고리를 하나 더 만들던지 해야겠어요 ㅋㅋ

자꾸 세세하게 파고 들어가고 싶은데 .. 아는 것들이 없으니 .. 고민만 매번 하는 중입니다 ㅋㅋ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3월 8일에 주문 넣고, 3월 10일에 배송 받은 [노스메이트 도그 그린 미니] 라는 식기 입니다!


강아지를 키운지 얼마 안된 분들은 아마 다들 공감하실것 같아요~

특히나, 식탐 많고 먹성 좋은 아이들을 키우는 분이라면 더더욱!!


앙숑이는 어떤 사료를 줘도 정말 누구보다 맛있게 먹을 줄 아는.. 밥그릇을 꺼내는 순간부터 밥을 줄때까지 환장하는.. 그런 아이입니다 ㅋㅋ

그래서 그런지 일반 식기에 사료를 주면, 그게 양이 얼마가 됬던간에 .. 정말 10초? 15초면 끝납니다 ;; 거의 흡입하는 수준이에요..

사료입자 크기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 [풀무원 아미오 뷰티앤스킨]이 지금껏 준 사료 중엔 입자가 가장 큰 0.9mm 였는데도 .. 씹는 소리는 거의 안들려요ㅠㅠ

아무튼 고민을 하던 찰나에 알게 된 [노스메이트 도그 그린 미니]


가격이 좀 쎈편인데.. 그래도 사료를 폭풍흡입해서 나중에 '고창증 bloat' 이라는 질병에 걸릴지도 모르는 것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큰 맘먹고 기대반 의심반으로 구입해봤습니다.

후기를 보면, 초반에는 강아지들이 제대로 꺼내먹지를 못해서 오히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다고 하는 평들이 많았는데요 .. 그래도 제가 나눠서 사료를 줘도 있는 그대로는 정말 흡입하듯 빨아먹는 앙숑이의 건강이 걱정되어 .. 일단 줘보자! 하는 마음에 구입했습니다.


* 고창증 bloat 란?

- 발효성 사료 섭취에 의하여 제 1위에 생산된 가스로 급격히 제 1위와 제2위가 팽창하여 소화기능장애를 일으키는일종의 대사질병(代謝疾病)이다. 증세는 제 1위 팽창으로 왼쪽 허구리 부위가 팽륭(膨隆)되어 나오고 복부가 팽대해진다. 씹는 작용은 중지되고 침을 흘리며 호흡이 곤란해진다. 병든 가축에 따라서 구토와 연변이 나타난다. 제 1위의 운동을 활성화 시켜주면 치유된다. 


출저 - [네이버 지식백과]



미니 사이즈 인데도 생각보다 컸어요..ㅋㅋ

지금 앙숑이 사이즈에서는 적당한 것 같은데 .. 나중에 앙숑이가 좀 더 크면 왠지 더 큰걸로 바꿔야할 것 같다는 느낌..

뭐 더 커서도 흡입한다면 비싸도 바꿔줘야겠지만.. 요즘엔 그래도 아그작아그작 잘 씹어 먹고 있으니 ... 천천히 씹어먹는 교육을 시켜야죠 ㅎㅎㅎ



처음에 [노스메이트]만 집 앞에 덩그러니 넣어놨더니 집에 들어가지도 못하고 엄청 경계하더라구요.

짖고 가서 툭 건들여보고 다시 뛰어나오고..ㅋㅋㅋ 그래서 저렇게 몇알 넣어줬더니.. 겉 부분에 높이가 낮은 부분은 어떻게든 먹긴 하던데..

동영상 처럼 '앉아 / 엎드려 / 기다려' 자기가 아는 동작은 다 하면서 왜 안꺼내주나 하는 눈으로 쳐다보더라구요 ㅋㅋㅋ

앙숑아 이건 너가 알아서 먹어야 되ㅋㅋㅋㅋ



두번째로 좀 더 넣어줬을때입니다.

짖거나 경계하지 않고 이제 식기라는 것을 제대로 인식한 듯 합니다.

여전히 꺼내먹기에 불편해 하는 모습이지만요 .. ㅎㅎ


동영상은 없지만, 세번째 부터는 앞다리를 이용하기 시작했어요~

앞다리를 이용해서 가운데 부분에 있는 것들을 가장자리 쪽으로 보낸다음에 긁어서 빼내 먹더라구요

오호~ 똑똑해~ㅋㅋㅋ


지금은 식사시간이 5~10분 정도 사이로 많이 줄었는데..

한 4번째까지는 식사시간이 30분정도 되더라구요 ㅋㅋㅋ 초반 15초만에 끝나는거에 비하면.. 정말 만족스러워요!

처음엔 정말 스트레스 좀 받는것 같았는데, 지금은 스스로 머리 굴려가면서 꺼내먹는거 보니깐 스트레스 안받고 괜찮은 것 같아요~

아침에는 사료와 함께 피부랑 털에 좋다는 영양제를 1/4 스푼정도 뿌려주고 있는데 [노스메이트] 급식기로는 좀 불편해서.. 일반 식기에 사료 조금하고 영양제 뿌려서 주고있어요~

그래도 요즘엔 일반 식기에 있는 것도 조금은 씹어먹네요 ㅋㅋㅋ  


새거 가격이 조금 비싼감이 있는데.. 앙숑이 식사습관이 어느정도 고쳐지면, 중고로 처분할까 합니다 ㅎ

예상으로는 한 5월쯤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ㅋ

혹시 필요하신분은 댓글로 ... ㅋㅋㅋ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 YAS. All right reserved.

대박

아래 하트 클릭하여 가득 채워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