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남과 붕붕이/현대자동차 제네시스쿠페 FL

[소시남의 롱텀] 쿠붕이의 그릴망과 카본6구본넷 DIY 그리고, 안개등 필름

A.S YOON 2014. 12. 31. 00: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시남['소'중한 '시'간을 담는 '남'자]입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내용은 DIY에 관한 것들입니다.

DIY는 'Do-it-yourself' 의 약자로 소비자가 직접 무언가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요..ㅋㅋ

미국에서는 공임비가 어마어마하고 자기 차고가 있기 때문에 DIY가 매우 발달 / 확산되어있는데.. 우리나라는 할줄 아는 분들만 하는.. 그런거죠... 저만그런가요?ㅠㅠ

전 기술이 없어서..ㅋㅋㅋ

아무튼, 쿠붕이의 앞모습을 변화 시킬 무언가를 준비했습니다.

쿠붕이의..메기주둥이(-_-) 같은 앞모습을 조금이라도 괜찮아 보이게 만들기 위해서... 작업해봤습니다..ㅎㅎ



프론트 범퍼를 떼어버린 쿠붕이... 왜이렇게 더러워보이지..ㅠㅠ




먼저 달려있던 그릴을 떼어버렸습니다.

저 엠블럼 H 현대 마크가 있던걸 제네시스 날개로 바꾸는 것도 돈이였었는데 .. -_-

역시 뻘짓했네요...ㅋㅋ 그래도 1년넘게 잘 다녔으니 됐다고 생각할랍니다...





앞에서는 깔끔하게 되었지만.. 뒤는..ㅋㅋㅋ

벌레들과 잔돌의 테러로 인해서 인터쿨러가 고장나는걸 막기위한 1차 벌집형 그릴망 / 2차 모기망..ㅋㅋㅋ



그리고, 안개등 부분을 필름으로 어둡게 톤다운했습니다.

맘같아서는 아예 검정색으로 막아버리고 싶었지만...ㅠㅠ

막상 해놓고 보니 톤다운을 한것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레이 필름 한장을 안개등만 씌우고, 그 다음은 데이라이트(DYL)까지 통으로 한번더 씌웠습니다.

안개등 부분은 총2장으로 톤다운이 된겁니다 ㅎㅎ



라이트 on 하면.. 이렇게 데이라이트만 밝게 나와줍니다 야호~



DIY를 마치고 오는길에 비가 많이 왔었는데.. 흐..이쁩니다 ㅋㅋㅋ

DIY 장소 / 장비 제공 및 안개등 필름 시공해주신 김포에 위치한 킹카(KINGCAR) 사장님과, 그릴망 DIY를 해주신 (전 거들었을뿐..ㅋㅋ) 원준이형 감사합니다 ^^ 

(2014 / 09 / 06)


그리고, 한참을 학수고대하며 기다렸던.. 신쿱용 카본 6구본넷이 장터에 떴습니다!!

솔직히 기다리고 기다렸지만.. 총알 부족의 문제로 나와도 구입해서 장착하기가 참 애매했더랬습니다ㅠ

신품가로 90만원이 넘고... 중고로 해도 60만원이상에 거래가 되고 있으니까요ㅠㅠ

그러던 중에 서울에 사시는 BK Mania 회원님께서 급히 순정화를 하신다고 순정본넷 대품에 무료로 교환해주신다고 하여..

늦은 밤에도 실례를 무릎쓰고 전화를 드려서 결국 제가 갖고 오게 되었습니다!! 꺅



신쿱용 카본6구본넷을 무료대품 해주신 고마운 회원님의 차량에 제 순정보넷이 올라가있습니다.

작업중에 찍은거라..ㅋㅋㅋ

무료대품 해주신 회원님 정말 감사합니다!! ㅠ_ㅠ



쿠붕이에 카본6구본넷이 올라와있습니다~

본넷 교환 작업 역시 공임받기도 뭐하다며, 장비와 장소를 제공해주시고 작업까지해주신 ( 전 역시 거들뿐-_-) 구)스텔린 / 현) CUST 사장님 감사합니다 ^^






오늘 포스팅한 작업을 끝마친 쿠붕이의 측/정면 모습!!ㅎㅎ

아아 이쁘다이쁘다~~ 히히히

아, 저 장소는... 원래 주차를 하면 안되는 곳이긴 한데요...

야간근무 끝마치고 잠깐 세워놓고 사진찍은겁니다..^^

저 곳에 주차하시면 귀신같이 딱지 끊고 사라집니다...하...

(2014 / 09 / 14)




쿠붕이 변신 전(아래)/후(위)! ㅋㅋㅋ

확실히 후가 낫죠?~ 이뿨이뿨~홧팅2



1. 언더코팅 및 에쿠스혼 교체 - 25만원

2. 엠블럼 및 기타 용품구입 (트렁크정리함, 세차용품등) - 12만원 

3. 네비게이션 및 후방카메라 / 블랙박스 - 96만8천 

4. 스포일러 및 기어봉 - 72만9천원

5. HKS SQ4 블로우밸브 - 48만4천원

6. Sterlin F1 가변배기 (터빈업용) / JUN.B.L 티탄팁 90파이 4개 / 구조변경 - 198만원 / 80만원 / 24만원

7. 브렘보 4P 브레이크(전/후) / 네오테크340mm디스크로터(프론트)+패드/순정330mm디스크로터(리어)/15mm허브스페이서 - 105만원95만원/ 35만원/ 15만원

8. 스텔린F1 고급유맵핑 - 35만원

9. DNS하체보강킷 4EA + 센터바 / 열선D컷핸들 - 45만원 / 28만원

10. ST KW V1 일체형 서스펜션 - 110만원 / 장착비 10만원

11. HKS 하이퍼맥스 V 일체형 서스펜션 / 아이언맨 - 150만원 / 장착비 10만원 / 35만원

12. 그릴망작업 / 카본 6구본넷 / 안개등필름작업 - 재료값 4만5천원 / 무료대품 / 10만원


http://yas1226.tistory.com

Copyright ⓒ YAS. All right reserved.

아래 하트를 클릭하여 채워주세요^^대박(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